싸이월드 앱스토어 30일 오픈

일반입력 :2009/09/21 09:56

김태정 기자

싸이월드 앱스토어 오픈이 임박했다. 개발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외부 개발자들이 싸이월드 콘텐츠를 만들어 올릴 수 있는 앱스토어를 오는 30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개발자들은 싸이월드의 꾸미기, 퀴즈, 새친구 사귀기, 채팅, 메시지, 게임, 비즈니스 등 총 16개 카테고리에 맞는 콘텐츠를 자유롭게 만들어 광고 수익을 얻게 된다.

21일 현재 '앱스토어'에 참여하고 있는 외부 개발기업은 총 32개, 개인 개발자는 700여 명에 이른다. 30일 앱스토어 오픈 후에는 더욱 다양한 개발자의 참여로 콘텐츠 종류가 한층 풍부해질 것으로 SK컴즈는 예상했다.

SK컴즈는 이글루스 등 외부 블로그는 물론, 오픈소셜 표준규약을 따르는 외부 소셜네트워크에도 앱스토어 콘텐츠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 때문에 앱스토어를 싸이월드가 아닌 포털 네이트에서 오픈한다.

관련기사

앱스토어 참여를 원하는 기업과 개발자들은 별도 제휴나 방문 없이 '데브스퀘어(devsquare.nate.com)' 사이트를 통해 등록하면 되며, 플랫폼 이용료 등이 전혀 없다.

SK컴즈 소셜플랫폼팀 김영을 팀장은 "앱스토어 오픈을 통해 개인 개발자들은 싸이월드라는 큰 시장에서 자신이 개발한 창의적 콘텐츠를 배포할 수 있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열린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