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u-City 세미나 개최

일반입력 :2009/08/07 15:07

송주영 기자

삼성SDS는 오는 13일 오후2시부터 6시까지 삼성SDS 멀티캠퍼스에서 ‘녹색과 u-City’란 주제로 ‘제 4회 삼성SDS u-City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환경을 위협하는 탄소를 줄이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녹색을 지향하는 산업으로서의 u-City를 재조명해 보고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한다.

기존 u-City 개념은 시공간을 초월한 정보제공으로 사용자의 정보접근의 편리성에 초점을 맞췄다.

이에 반해 이번 세미나에서 제시하려는 녹색 u-City는 정보접근의 편리성뿐만 아니라 유비쿼터스기술을 기반으로 도시민의 삶, 친환경, 경제성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는 진화된 U-City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왕광익 국토연구원 박사, 최충익 강원대 교수, 반영운 충북대 교수와 삼성SDS u-City 전문가 3명 등 총 6명의 주제발표로 진행된다.

왕광익 국토연구원 박사는 ‘녹색지향 도시사례 및 방향’이란 주제로 한국형 녹색성장의 정의와 녹색도시 조성사례에 대해 설명한다.

최충익 강원대 교수는 ‘기후변화와 적응정책’이란 주제로 기후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도시정책방향과 u-City의 미래상을 제시한다.

관련기사

반영운 충북대 교수는 ‘생태도시와 U-City’이라는 주제로 녹색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개발 방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삼성SDS의 전문가가 바라본 녹색뉴딜정책과 차세대 u-City에 대한 주제발표로는 ‘4대강 살리기와 u-City’, ‘U-City의 진화, 첨단그린도시’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또 삼성SDS의 도시통합운영센터 플랫폼인 ‘유비센터’ 설명회가 계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