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대표 오노 도시로, 강윤석)는 인기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바탕으로 한 닌텐도 DS용 ‘라그나로크 DS’를 출시했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그라비티가 출시한 ‘라그나로크 DS’는 온라인게임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기반으로 제작된 닌텐도 전용 소프트웨어다.
‘라그나로크 DS’는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게임 시스템, 방대한 세계관 등 원작의 장점을 살리고, 플랫폼의 변화에 따른 차별화된 게임 요소를 선보였다.
특히, 이 게임은 원작과는 다르게 ‘다크나이트’ ‘샤먼’ 직업과 새로운 퀘스트가 등장하고, 모든 플레이는 터치펜으로 조작이 가능해 기존 ‘라그나로크 온라인’ 사용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일본에서 먼저 출시된 ‘라그나로크 DS’는 현지에서 약 1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게임성을 입증받았다.
■모든 플레이는 터치펜으로 ‘콕콕’
‘라그나로크 DS’의 기본적인 게임 조작은 모두 터치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용자는 터치펜으로 화면에 표시된 필드 위를 터치하면 해당 지점까지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화면에 표시된 몬스터를 터치하면 공격을 할 수 있고, 각종 게임 정보 또한 메뉴 창을 터치해 확인할 수 있다.
터치펜 하나로 전투 스킬을 사용할 수도 있다. 사용자는 게임 화면의 지시에 따라 터치스크린을 두드리거나, 선을 긋거나, 원을 그리는 등 터치 모양에 따라 다양하고 화려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16가지 직업군 등장
‘라그나로크 DS’는 하위직업과 상위직업, 오리지널 직업까지 총 16가지 직업군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한 사용자는 주인공 ‘아레나’가 되어 라그나로크 세계로 모험을 떠나게 된다. 사용자는 초보 직업인 ‘노비스’에서 게임 기본 조작법을 익히고 나서, 전직 시스템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직업 레벨이 10이 되면 하위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으며, 30이 되면 다시 상위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는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원작인 ‘라크나로크 온라인’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크나이트’와 ‘샤먼’ 오리지널 직업을 플레이할 수 있다.
‘다크나이트’는 도끼를 주 무기로 자신의 체력을 채우는 공격 스킬을 사용한다. ‘샤먼’은 매지션과 어콜라이트의 혼합형으로 공격, 회복, 보조 등 다양한 마법을 사용한다.
■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세계관과 스토리 결합
‘라그나로크 DS’는 원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캐릭터, 스킬, 몬스터, 배경, 시스템 등을 계승하면서도 온라인 게임에서 볼 수 없는 스토리를 추가했다.
이 게임의 메인 시나리오는 주인공 ‘아레스’가 모험가인 아버지의 죽음으로 자신도 모험가가 되기로 결심하고서 라그나로크 세계로 여행을 떠난다는 내용이다.
또한, 사용자는 등장인물의 개성과 모험 과장 등이 숨겨진 100여 개의 아기자기한 퀘스트를 경험할 수 있다. 초반 퀘스트는 게임에 적응하기 위한 간단한 주문이 주를 이루지만, 이후에는 메인 스토리를 받쳐주는 다양한 스토리가 전개된다.
■동료 NPC가 있어 혼자도 즐거워
‘라그나로크 DS’는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 메인 시나리오에 따라 모험을 펼치는 싱글 RPG다. 하지만, 온라인 게임처럼 파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메인 시나리오를 어느 정도 진행하면 길드 시스템을 통해 길드 조직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NPC(Non Player Character)를 길드원으로 모집해 최대 2명까지 파티 플레이에 참가시킬 수 있다.
사용자는 동료 NPC에게 전투 지시를 내리고, 장비 교체, 아이템 및 스킬 사용, 전직 등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플레이어로 육성할 수 있다. 각 동료 NPC에게는 애칭을 붙여줄 수 있으며, 강력한 몬스터의 특성에 따라 동료 NPC의 직업, 성격, 레벨 등을 고려해 파티를 구성하는 등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최대 3명까지 협력 플레이가 가능
‘라그나로크 DS’는 동료 NPC 시스템이 아니더라도 고난이도 던전 ‘신기루의 탑’에서는 DS 무선 통신과 닌텐도 위피(Wi-Fi) 커넥션을 이용해 최대 3명까지 사용자간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다.
‘신기루의 탑’은 도전할 때마다 맵이 변하는 50층 규모의 자동생성 던전이다. 각 층의 클리어 조건을 완수해야 다음 층으로 진행할 수 있어 사용자간의 협력 플레이가 중요하다. 또한, 멀티 플레이를 할 때는 기본 캐릭터의 외모, 이름 등을 임시로 변경할 수 있어 아기자기한 게임의 매력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다.
■‘라그나로크 DS’만의 특별한 선물, 10종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아이템
‘라그나로크 DS’는 원작이 있는 게임으로 소프트웨어 이외에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종의 특별 아이템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들 아이템은 ‘라그나로크 DS’ 고객들을 위해 특별히 기획된 것으로 높은 희소성을 갖고 있다.
특별 아이템은 캐릭터 레벨이 오를수록 아이템 효능도 향상되는 신개념 장비 아이템 ‘다크나이트 세트’ ‘샤먼 세트’와 캐릭터 능력치, 공격 속도 등을 증가시켜주는 장식 아이템 ‘비조프닐의 날개장식’ ‘오딘 마스크’ 등 10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라그나로크 DS’ 특별 아이템은 메인 시나리오나 특정 서브 퀘스트를 완료 후 쿠폰 번호를 입수, ‘라그나로크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www.ragnarok.co.kr)에 등록하면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