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영화 "합법적으로 다운로드 하세요"

일반입력 :2009/04/20 11:24    수정: 2009/04/20 11:26

김태정 기자

곰TV는 영화, 드라마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를 지난 4월 9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곰TV가 다운로드 서비스하는 영상은 올해 초 흥행에 성공했던 '쌍화점', '워낭소리' 등의 최신영화와 현재 방영중인 인기 지상파 드라마를 비롯하여 게임리그 의 전 경기다.

곰TV 사용자들은 이들 영상을 스트리밍 방식뿐만 아니라 다운로드 받아 합법적으로 PC나 휴대용 멀티미디어플레이어 등에서 자유롭게 감상하고, 소장까지 가능하게 되었다.

불법 복제물을 올린 개인의 인터넷 사용을 중지시킬 수 있는 저작권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되면서 합법적인 영상 채널에 대한 사용자의 관심도 높아졌다.

곰TV와 같은 제휴 모델이 사용자 입장에서는 정당하고 떳떳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콘텐츠 제작업체에게는 침체된 부가판권 시장의 활로를 열어줄 수 있을지 강화된 저작권 보호 환경에서 업계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곰TV 영화사업부 박민균 부장은 곰TV는 기존의 스트리밍 서비스에 이어 다운로드 서비스까지 더해 온라인 시청자들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곰TV는 향후 시청자, 콘텐츠 저작권자, 유통 플랫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합법적 디지털 콘텐츠 유통 시장 형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