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네이버가 책나눔 캠페인 ‘북리펀드’ 활성화를 위해 보광훼미리마트와 협약을 맺었다. 북리펀드는 사용자들이 사보고 반납한 도서를 NHN이 전국 산간벽지로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사용자에게는 구입가의 절반을 돌려주며, 매월 선정 도서가 바뀐다.
NHN은 13일 보광훼미리마트와 제휴를 맺고 북리펀드 장소를 전국 훼미리마트 매장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7월부터 전국 4,200여개 훼미리마트 매장서 북리펀드 도서를 반납할 수 있게 된다.
NHN은 이용자 적극 참여를 이끌고자 5월부터 북리펀드 선정도서를 기존 20권에서 40권으로 확대한다. 6월에는 이용자들이 북리펀드 사이트서 투표로 도서 선정에 참여할 수 있다.
NHN 권혁일 사회공헌이사는 “앞으로도 북리펀드를 통해 누구나 좋은 책을 쉽게 접하고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