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3월 17일(미국 현지 시간) 본사에서 아이폰 OS 3.0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영상은 이날 발표회 때 공개된 새로운 모바일 결제시스템이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추가되거나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콘텐츠(In-App Purchase)를 개발하면 유저는 이를 구입하고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음악 게임의 경우 추가되는 음악을 구입할 때 바로 게임내의 스토어 인터페이스를 통해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단, 새로운 결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유료 애플리케이션뿐. 'In-App Purchase'를 통한 수익도 역시 개발자가 70%를, 애플이 30%를 가져간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