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팟 최우수 게임 개발사는 '게임로프트'

일반입력 :2008/11/04 10:32    수정: 2009/01/04 18:15

이장혁 기자 기자

게임로프트와 게임로프트에서 개발한 ‘플래티넘 스도쿠’가 아이팟 및 아이폰 관련 가장 권위 있는 소비자 가이드북으로 꼽히는 아이라운지 (www.ilounge.com)에서 최고의 게임사 및 최고의 아이팟·아이폰 게임으로 선정되었다.

다국적 휴대폰 및 콘솔 게임 개발, 배급사 게임로프트(대표 미셀 기예모)는 아이라운지에서 평론가 평가 및 독자 투표를 바탕으로 선정하는 ‘2008년 최고의 아이팟 및 아이폰 게임 개발사’ 에서 가장 우수한 게임을 서비스하는 게임사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의 아이팟 터치·아이폰 게임”에도 게임로프트의 ‘플래티넘 스도쿠 (Platinum Sudoku)’가 선정되어 2 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미셀 기예모 게임로프트 대표는 “최고의 게임사뿐만 아니라 최고의 게임에도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아이폰은 모바일 게임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꿀 정도로 혁신적인 모바일 기기이며, 전 세계 아이폰 게이머에게 게임로프트 게임의 우수성과 재미를 선 보일 수 있는 최적화된 게임기기”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아이라운지의 편집장인 제레미 호위츠 (Jeremy Horwitz)는 “이번 수상은 게임로프트가 평론가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서도 높은 지지를 받아 최고의 게임 개발사에 선정되었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2008년 게임로프트는 모든 사람들이 인정하는 바와 같이 아이팟의 클릭 휠 게임에서부터 아이폰 게임까지 전 분야에 걸쳐 인상 깊은 활약을 보였다. 따라서 2009년 출시될 게임에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선정 경위를 밝혔다.

아이팟 및 아이폰 소비자를 위한 전문 정보 웹사이트로 가장 잘 알려진 아이라운지는 매년 아이팟, 아이폰 장비 및 액세서리, 소프트웨어 등 전 분야에 걸쳐 세계 최고를 선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