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美 중간 선거 관련 매쉬 업 선보여

일반입력 :2006/10/24 14:10

Elinor Mills

구글은 이번 주 일요일 저녁(미국 시간), 구글 어스 지도 프로그램과 2주 앞으로 다가온 미국 중간선거의 정보를 결합한 매쉬 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구글 어스 2006 선거 리소스 툴은 미국 본토의 3D 지도 표면에 426개 선거구를 별 모양으로 표시하게 된다. 각 개별 별을 클릭하게 되면, 그 선거구에 출마한 후보들의 정보를 볼 수 있다.

구글의 새로운 선거 매쉬 업은 개별 선거구의 후보들에 대한 팝업 정보를 제시해주고 그와 더불어 후보자들에 대한 웹 검색, 이미지, 그리고 관련 뉴스 등을 제공한다.

이 팝업 창은 후보들에 대한 뉴스, 이미지, 그리고 웹 검색과 관련된 링크도 제공하고 있고, 이와 더불어 어디서 어떻게 투표를 하는 지와 선거 자금에 관한 정보 또한 제공한다.

구글 어스와 구글 맵의 담당자 존 행케는 “다만 우리는 구글 어스를 사용하는 젊은이들이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바람직한 선택을 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그는 이번 프로젝트가 구글 어스의 팀원 중 2명이 구글의 정책에 따라 그들만의 특별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할당되어 있는 전체 근무시간의 20%를 사용하여 만들어 낸 창작물이라고 밝혔다.

행케는 현재 선거와 관련된 이 자료는 구글 어스 위에 올려진 하나의 새로운 레이어라는 개념으로 설명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구글이 이 외에도 미국 국립 공원 서비스, 디스커버리 채널, 그리고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관련한 맞춤형 레이어들을 작업했다고 덧붙였다.

지난 화요일 AOL은 “더 스텀프” 라고 불리는 선거 관련 블로그를 선보였다.

중간 선거는 다음 달 7일로 예정되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