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맥북 프로(MacBook Pro) 국내 출시

일반입력 :2006/03/09 13:42

박태일

애플컴퓨터코리아(이하 애플)는 새로운 15인치 맥북 프로 노트북 컴퓨터를 3월중순 출시한다. 애플 리모트(Apple Remote)를 통한 혁신적인 프론트 로(Front Row)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맥북 프로는, 파워북® G4*보다 최대 4배 빠른 성능을 제공하는 인텔 코어 듀오 프로세서와 이동 중에도 화상 채팅을 지원하는 아이사이트(iSight)™ 비디오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다.

하위 모델은 기존에 발표한 1.67GHz가 아닌 1.83GHz의 인텔 코어 듀오 프로세서가 포함되어 있으며, 가격은 2,340,000원 (VAT포함)이며, 상위 모델은 기존에 발표한 1.83GHz가 아닌 2.0GHz의 인텔 코어 듀오 프로세서가 포함되어 있으며, 2,930,000 원으로 3월 중순부터 정식 판매될 예정이다.

“얇고 날씬한 디자인에 듀얼 프로세서의 데스크탑 성능을 가진 혁신적인 새로운 노트북인 맥북 프로를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애플의 제품 마케팅 부문 수석 부사장 필립 쉴러가 밝혔다. 새로운 맥북 프로에는 기존에 발표한 사양보다 더 빠른 인텔 코어 듀오 프로세서가 포함되어 있으며, 고객들이 이에 크게 만족할 것이다.”

인텔의 새로운 코어 듀오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최초의 맥® 노트북인 새로운 맥북 프로는 알루미늄 외관으로, 2.59cm 두께와 2.54kg의 경량을 자랑한다. 또한, 이동 중에도 화상 채팅을 지원하는 내장형 아이사이트 비디오 카메라, 사용자들이 어디에서나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애플 리모트와 프론트 로 기능, 이동이 많은 사용자들을 위해 특수 설계되어 현재 특허 출원 중인 애플의 새로운 맥세이프(MagSafe)™ 자석 전원 커넥터를 제공한다.

모든 새로운 맥북 프로에는 세계 최고급 운영 체제의 최신 버전인 맥(Mac) OS® X 버전 10.4 “타이거{Tiger)”와 우수 소프트웨어 수상 경력이 있는 디지털 라이프 응용 프로그램 세트인 iLife® ‘06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제공된다. 맥 OS X에는 또한 로제타(Rosetta)™라고 불리는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변환 기술이 포함되어 있어서 기존의 파워PC(PowerPC) 기반 응용 프로그램을 수정없이 대부분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다.

새로출시되는1.83GHz, 15인치 맥북 프로는 2,340,000원(VAT 포함가격), 2.0GHz, 15인치 맥북 프로는 2,930,000원 (VAT 포함)에 애플스토아(www.applestore.co.kr)에서 예약 판매중이며 3월 중순부터는 애플 공인 대리점을 통해서도 정식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