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에서 관리까지 쉽고 빠르게「ACDSee 5.0 파워팩」

일반입력 :2003/05/06 00:00

윤정현

이 제품은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의 대명사 ACDSee를 개발하는 ACD 시스템의 디지털 카메라 소프트웨어 전용 킷이다. 사진 보기와 관리 프로그램 ACDSee 5.0, 사진 편집 및 리터칭 프로그램 ACD 포토캔버스(FotoCanvas) 2.0, 슬라이드쇼 및 스크린 세이버 제작 프로그램 ACD 포토안젤로(FotoAngelo) 2.0으로 구성되어 있다.

ACDSee를 이용하면 카테고리 별로 사진을 분류 보관할 수 있다.

사진 관리를 위한 많은 기능이 있다.

ACDSee는 유명해 특별한 설명이 필요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ACDSee가 뷰어 기능 외에 사진 관리, 앨범 관리 등의 기능이 있다는 것을 잘 모르는 듯하다. 기본적인 폴더별 사진 관리 이외에도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날짜별로 분류해 주는 캘린더 기능을 이용한 사진 관리, 카테고리를 이용한 사진 관리, 앨범을 이용한 사진 관리를 할 수 있다. 더불어 좋아하는 사진을 따로 등록하거나 중복된 사진을 찾는 등의 많은 부가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다.

ACD 포토캔버스. 필요한 기능만 간결하게 모아 놓아 쉽게 작업할 수 있다.

ACD 포토안젤로는 슬라이드 쇼 및 스크린 세이버를 만드는 프로그램으로서 드래그 앤 드롭으로 사진을 선택해 슬라이드 쇼를 만들어 수 있다. 다양한 옵션으로 트랜지션(Transition)을 지정할 수 있고, 음악 및 텍스트를 추가할 수 있다. 다 만들어진 프로젝트는 빌드(Build) 버튼을 클릭하여 몇 가지 옵션을 추가하여 실행파일로 슬라이드 쇼를, SCR로 스크린 세이버를 만들 수 있다.

ACD 포토캔버스 2.0은 이미지 리터칭 프로그램으로 적목 현상 제거, 크롭, 리사이즈, 로테이트, 플립, 레벨, 오토 레벨, 색채별 색감 조정 등의 기본적인 이미지 리터치 기능과 펜슬, 라인, 도형, 채우기 등의 간단한 드로잉 툴, 텍스트 입력 툴, 사진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 필터 등을 지원한다. 작은 포토샵이라고 느껴질 만큼 인터페이스를 제외하고 기능적인 면에서는 포토샵과 유사하게 느껴지나 무엇보다도 속도가 빠르고 인터페이스가 쉽다. 기본적인 기능들 이외에 포토샵의 필터를 가져다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확장성을 가지고 있고 쉽고 단순한 화면 구성으로 작업을 편하게 할 수 있다. ACDSee의 빠르고 쉬운 사용법이 포토안젤로와 포토캔버스에도 그대로 이어져 있어 작고 빠르고 강력한 기능을 원할 때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