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어려운 금융 정보, IPTV로 쉽게 배운다”

이베스트투자증권과 손잡고 B tv에 팟캐스트 방송 ‘이리온 스튜디오’ 단독 제공

방송/통신입력 :2019/07/08 09:29

SK브로드밴드(대표 박정호)가 IPTV 서비스인 B tv를 통해 금융·투자정보 채널인 ‘이리온 스튜디오’를 단독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이리온 스튜디오’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윤지호 리서치센터장을 비롯한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금융·투자정보 관련 콘텐츠를 유튜브와 팟캐스트로 제공하는 채널이다.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금융·투자정보를 일반인도 알기 쉽게 설명하는 것이 특징이다.

SK브로드밴드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통해 제공할 콘텐츠를 수급하기 위해 이베스트투자증권과 손을 잡았다.

관련기사

SK브로드밴드가 IPTV 서비스인 B tv를 통해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이리온 스튜디오'를 방송한다고 밝혔다,(사진= SK브로드밴드)

‘보이는 팟캐스트’는 SK브로드밴드가 지난 1월 도입한 서비스로, 유튜브 및 팟캐스트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IPTV를 통해 2주 먼저 제공하는 서비스다. B tv ‘보이는 팟캐스트’의 이용요금은 월 3천300원으로 모든 콘텐츠를 광고 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이번 ‘이리온스튜디오’ 콘텐츠 수급을 기점으로 B tv ‘보이는 팟캐스트’에 건강 상식, 생활 지혜, 여행 정보 등 유익하면서도 고퀄리티의 정보성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콘텐츠 차별화를 통해 고객이 더 높은 서비스 만족도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