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뮤오리진2 북미 유럽 등 서비스 지역 확대

디지털경제입력 :2019/05/28 14:06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2'를 북미와 유럽등 서구권 지역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영어는 물론 포르투갈어와 스페인어를 포함한 다국어 버전으로 준비해 해외 게이머들의 접근성도 한층 높였다.

‘뮤 오리진2’는 지난해 한국에서 출시된 후 약 1년 가까이 게임 매출순위 상위권을 유지해 온 흥행작이다. 중국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는 텐센트를 비롯한 웹젠의 협력사들이 인기리에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뮤오리진2가 북미 남미 등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웹젠은 ‘뮤 오리진2’의 서구권 서비스에 따른 실적이 반영되면 하반기 신작 게임 출시 전까지 신작의 공백을 보완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젠은 이르면 3분기 내로 국내외에 추가로 신작 게임을 출시하기 위해 여러 파트너사와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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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하반기 중 신작 게임 계약 및 개발사 확보에 주력해 퍼블리싱 사업성장을 위한 투자를 확대하고, 직접 개발 중인 신작 게임들의 개발 지원에 집중해 개발력 확보에도 나선다.

논의하고 있는 신작 게임들은 협력사들과의 합의가 마무리되는 대로 시장에 공개해 신작 출시에 대한 기대감도 높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