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4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 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총 12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측은 “KB국민은행은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은행 전체 시스템을 고객 맞춤으로 전환하고 있다”며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측정을 통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도 및 프로세스를 정비하고 직원교육을 실시하는 등의 개선활동도 지속 실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지난 9월 KB금융 10주년 기념사에서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Fast', 'Easy', 'Simple'한 고객 중심의 KB가 돼야 한다"고 선언했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 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했다.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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