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초소형 멀티 GNSS 모듈 출시

웨어러블, 드론, 자산추적기 등 기기 탑재 최적화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17/02/06 16:16

정현정 기자

무선통신과 위치추적 모듈 및 칩 업체 유블럭스는 초소형 위성항법시스템(GNSS) 수신모듈 ZOE-M8G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ZOE-M8G는 작은 크기에 무게도 가벼워야 할 뿐만 아니라 정밀한 위치정확성이 필수적인 분야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GPS, 갈릴레오(Galileo), 글로나스(GLONASS), 베이두(BeiDou)와 동시 연결로 위치 정확도를 높이는 동시에, 업계 최고 수준인 -167dBm의 내비게이션 감도를 제공해 웨어러블 장치, 무인 항공기(UAV), 자산 추적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신제품은 완전하게 통합된 GNSS 솔루션으로 SAW 필터와 저소음증폭기(LNA)를 내장해 제품 설계를 단순화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추가 부품 없이도 패시브 안테나와 모듈을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성능 저하도 발생되지 않는다.

ZOE-M8G GNSS 모듈의 크기는 4.5 mm x 4.5 mm x 1.0 mm에 불과해 이 제품을 사용해 GNSS를 설계할 경우와 기존의 CSP 칩 GNSS 수신기를 사용한 칩 설계를 비교할 때, 약 30%의 PCB 면적을 절감할 수 있다.

관련기사

우페 플레스 유블럭스 포지셔닝 제품 센터 마케터는 "스마트워치, 피트니스용 트래커, 자산 추적기, UBI 동글, 드론과 같은 기기의 설계 시, 1제곱밀리미터와 1그램 하나하나가 중요하다"면서 "유블럭스 ZOE-M8G는 정해진 폼 팩터의 크기와 중량을 유지하면서 정확한 위치 트래킹 성능을 확보할 수 있어 제품 설계자들의 설계 과정을 훨씬 더 용이하게 한다"고 말했다.

유블럭스 ZOE-M8G 샘플은 2월부터 제공되며, 대량 생산은 오는 10월부터 이뤄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