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이 삼삼오오 모여 고스톱 같은 보드 게임을 즐기는 설 연휴다.
어른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즐길 수 있는 보드 게임 등을 선호한다. 이번 설 연휴에도 다양한 보드 게임이 어른들의 선택을 받을지 주목되고 있다.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보드 게임 대부분은 그래픽 효과로 시각적인 재미를 극대화했고, 사행성을 낮춰 플레이의 부담을 줄였다고 알려졌다.
29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스토어 등 마켓에 다양한 보드 게임이 존재한다. 고스톱 등 보드 게임은 18세 등급으로 분류돼 미성년자는 즐길 수 있는 게임 장르다.
우선 선데이토즈가 서비스하고 있는 애니팡 맞고가 있다.
애니팡 맞고는 원작 퍼즐게임 애니팡에 등장하는 캐릭터 및 디자인 콘셉트 등을 활용해 만든 작품이다. 이 게임은 다양한 콘텐츠와 손쉬운 조작, 편리한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애니팡 맞고는 지난 2015년 12월에 출시된 작품이다. 이 게임은 대전 수 80억 회가 넘고, 여전히 하루 최대 이용자수 70만여 명 선을 유지하고 있는 인기작으로 꼽힌다.
선데이토즈 측은 애니팡 맞고 시즌2를 앞두고 사전 예약도 시작한 상태다. 시즌2로 단순히 게임 내 등급(레벨)을 올리거나 일부 놀거리를 추가하는 차원을 넘어, 실 수요자에 맞는 콘텐츠와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네오위즈게임즈와 NHN엔터테인먼트는 각각 피망 뉴 맞고와 한게임 신맞고를 서비스하고 있다.
네오위즈 측은 30일까지 매일 오후 7시부터 11시에 피크타임을 운영해 오광으로 승리 시 하루 3번 게임머니를 지급한다. ‘피망 섯다’ 역시 같은 시간에 광땡으로 승리하면 하루 3번 게임머니를 제공한다.
또한 ‘피망포커’를 즐기는 이용자는 내달 20일까지 매일 판수에 따라 하루 4번 게임머니와 카드스킨이 들어있는 복주머니 아이템을 제공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 NHN엔터, PC 연동 '모바일 한게임 바둑' 출시2017.01.29
- 인기 슈팅게임 '둠', 보드게임으로 출시2017.01.29
- 선데이토즈, 모바일 카드게임 '애니팡 포커' 출시2017.01.29
- 애니팡 맞고, 100만 다운 돌파...20~50대층 즐겨2017.01.29
한게임 신맞고는 한게임 맞고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감칠맛 나는 사운드와 손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PC한게임 신맞고와 게임머니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 한게임 ID 계정으로 접속해야한다.
한게임 신맞고는 한게임, 페이코, 네이버, 구글 계정으로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