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간의 설 연휴가 시작됐다. 게임사들은 설 연휴 특수를 노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모습이다.
설 이벤트로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아이템 얻는 출석 이벤트를 비롯해 새로운 던전과 신규 스킨 등이 추가되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넥슨(대표 박지원),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원), 블리자드(대표 마이크 모하임) 등 게임사들은 설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의 ‘설 맞이 하늘 축제’ 이벤트를 내달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신규 이벤트 던전인 ‘요란법석 하늘공원’이 열린다. 요란법석 하늘공원을 클리어하면 ‘하늘 축제 상자’를 얻을 수 있다.
하늘 축제 상자에는 세뱃돈과 새해 소망석이 들어있으며 일정 확률로 ‘공허 조각’ 신규 의상인 ‘연시’ 신규 머리 장식인 ‘연시 장식’, ‘패왕 조각’ 등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다.
또한 세뱃돈으로는 ‘비룡공상’을 통해 ‘흑교린 파편’, ‘촉마 깃털’, ‘연시’, ‘연시 장식’ 등 필요한 아이템을 선택하여 교환할 수 있다.
넥슨은 설을 맞아 자사의 다양한 온라인과 모바일게임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히트는 내달 6일까지 게임 접속 및 몽환의섬, 성역, 레이드 등의 콘텐츠 완수 시 획득할 수 있는 떡국 아이템을 모아 전설 문장 승급권, 불멸 방어구 선택권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떡국, 어디까지 모아봤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세리아를 비롯한 NPC의 의상이 설맞이 코스튬으로 변경되며 31일까지 적정 레벨의 던전을 1회 완료할 경우 에픽 조각 선택 상자, 정제된 테라니움, 5배 성장의 비약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설 기념 선물상자를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는 헤네시스와 리프레 지역을 설날 분위기로 꾸미고, 멀티킬 및 콤보킬 이펙트와 룬 외형을 설날 장식으로 변경한다. 또 창공의 연타기, 윷놀이 등 각종 미니 게임을 비롯해 까치 까치 설날 및 설맞이 준비 이벤트를 통해 2017 설날 코인샵에서 내 친구 아기 까치 무기, 까치 널뛰기 의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까치 코인을 지급한다.
넷마블게임즈의 역할수행게임(RPG) 세븐나이츠는 매일 특정한 시간에 접속하면 6성 구사황 장비 소환권, 6성 장신구 소환권 등을 내달 1일까지 제공한다. 또한 30일까지는 모험 스테이지에서 특별한 혜택이 주어지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리니지2레볼루션에서는 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복주머니는 요일던전 완료, 혈맹기부, 오만의탑 소탕 등 주어진 미션을 진행하거나 경험치 던전, 장비던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복주머니는 복주머니 전용 상점에서 R등급 특성의 돌, A~SR 집혼석 상자, 승급석 묶음상자 등 으로 교환할 수 있다.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새해 버닝 이벤트를 내달 5일까지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10일 동안 총 35시간 이상 오버워치의 빠른 대전, 경쟁전, 아케이드 및 난투를 플레이한 이용자는 자동으로 응모된다.
응모자 중 추첨된 1명에게는 특별 제작된 세계 유일의 오버워치X기가바이트 커스텀 PC가 주어진다. 게임을 가장 오래 즐긴 상위 300명에게는 오버워치 레이저 게이밍 기어(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중 무작위 하나)가 들어있는 전설 선물 상자를, 그리고 추첨을 통해 응모자 중 2,700명에게는 오버워치 한정 장패드가 포함되어 있는 영웅 선물 상자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블리자드는 붉은 닭의 해인 정유년을 기념하는 신규 스킨과 승리 포즈 등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내달 14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전리품 상자를 통해 꽃가마 디바(D.Va), 윈스턴(오공),젠야타(삼장), 로드호그(팔계),라인하르트(오정) 스킨을 포함,붉은 닭의 해 테마의 스프레이, 감정 표현, 승리 포즈, 하이라이트 연출, 플레이어 아이콘과 다양한 스킨 등을 얻을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는 설을 맞아 행운의 표식 아이콘을 제공한다. 또한 설 기간 한정 스킨 판매와 함꼐 스킨 파편을 얻을 수 있는 붉은 설맞이 봉투를 공개했다. 더불어 닮은 꼴 할인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혈맹 아지트 공개2017.01.29
- 넥슨, ‘히트’ 신규 장비 '신석' 업데이트2017.01.29
- 오버워치, 신곡 '정면돌파' 음원 공개2017.01.29
- 블레이드앤소울, 설 맞아 '하늘 축제' 이벤트 시작2017.01.29
스마일게이트는 설 기간 자사의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매일 다른 보상을 지급한다. 더불어 연휴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빠른 성장을 위해 버닝 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예정이다. 버닝 타임 시간은 연휴기간 매일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이며 해당 시간에는 경험치와 게임머니 획득량이 20% 증가하고 아이템의 드랍율도 상승한다.
소울워커는 설을 맞아 설날 패키지를 선보이며 구매한 이용자 중 1천 명을 추첨해 소울워커 장 마우스패드와 커플 머그컵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내달 14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