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는 애플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을 찾느라 소동을 벌일 필요가 없게 됐다. iOS 10 최신 베타버전인 'iOS 10.3'에 에어팟 찾기 기능이 추가된 때문이다.
IT전문매체 씨넷은 24일(현지시간) 애플이 iOS 10.3 첫 번째 베타버전을 개발자들에게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새 베타 버전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앱을 이용해 에어팟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이다. '내 아이폰 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에어팟에서 경보가 울리도록 할 수 있다.
‘내 아이폰 찾기’ 앱은 블루투스 전파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애플 제품을 찾아준다. 에어팟이 아이폰 근처에 있을 경우 곧바로 찾을 수 있다.
에어팟이 블루투스 영향권 밖에 있을 때도 걱정할 필요 없다. 마지막으로 iOS 기기에 연결했던 장소를 알려주기 때문에 그 지점에서 찾으면 된다.
자동차 내에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 카플레이도 업데이트됐다. 카플레이에서 가장 최근에 사용한 2개 앱을 바로 구동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숏 컷’기능이 추가됐다.
관련기사
- 애플 에어팟, 다른 스마트폰서도 쓸 수 있다2017.01.25
- 애플, 무선이어폰 '에어팟'에 블루투스 안 쓴다?2017.01.25
- 애플의 반격 "안드로이드, 아이폰과 바꾸세요"2017.01.25
- 가상자산, 미국은 변하는 데 한국은 왜 안 바뀌나2024.11.25
이 외에도 애플 지도를 통해 전기 자동차 충전소 위치를 확인할 수도 있게 됐다. 또 날씨 아이콘에 1시간마다 날씨 예보, 강수 확률, 매일 최고 기온과 최저 기온이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애플은 맥용 개발자 베타 버전인 ‘맥OS 10.12.4 Beta 1’도 발표했다. 이 버전에선 야간에 디스플레이를 따뜻한 색상으로 바꿔주는 ‘나이트 시프트’(Night Shift) 기능이 추가됐다. 이 기능은 1년 전에 업데이트 된 아이폰용 ‘iOS 9.3’버전에서 처음 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