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과를 분석하기 위해 별도의 교육을 받지 않아도 됩니다. 온라인 광고를 통해 쇼핑몰이나 사이트를 찾은 방문자 현황 및 관련 통계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팟콘커뮤니케이션 유성동㊻ 대표는 회사가 출시한 '라이브로그' 서비스의 이용 편의성을 강조했다.
라이브로그는 광고 성과 추적 솔루션이다. 온라인상에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면 광고나 매체별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분석한 광고성과를 실시간 제공한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쉬운 분석 솔루션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광고성과를 분석하는 데 그치지 않고 A4 규격의 성과 보고서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도 높였습니다. 측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과가 높은 매체나 타깃을 재설정하는 등 마케팅 전략 방향도 제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회사는 2012년 IT 솔루션 개발 전문회사로 창업했다. 2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고객의 재방문을 이끄는 모바일 리타깃팅 광고 서비스 '쇼젯'을 비롯해 인공지능 기반 금융 상품 추천 서비스 '뱅크G'를 출시하며 관련 분야에서 역량을 쌓아왔다.
라이브로그를 개발하는 데는 쇼젯에 탑재된 전환 추적 솔루션 기술이 기반이 됐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이는 기존 B2B 영역에서 B2C까지 서비스를 확대하는 계기가 됐다고 덧붙였다.
"전환 추적 기술은 모바일 이용자 행동 패턴을 분석해 빅데이터를 생성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로 수년간 쌓은 노하우를 갖고 2016년에 쇼핑몰 운영자나 마케터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분석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그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 계정과 연동하면 팔로워, 좋아요, 인기 포스팅 등 일자 별로 통계 데이터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 실시간으로 광고 집행 현황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운영자가 실수를 했더라도 광고비 손실을 최소화하고 다시 설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 웹 페이지뿐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방문한 유입 경로도 100% 가까이 추적할 수 있어 어떤 매체가 효과적인지 분석해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 전문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라이브로그는 자사 사이트 외에도 지난 1월부터 '카페24 앱스토어'에서도 서비스 중이다. 그는 한 번 사용해본 고객은 80% 이상이 재사용할 정도로 쇼핑몰 운영자들의 반응이 좋다며 입점 후에는 타 서비스 회사들과도 제휴를 맺는 등 가시적인 성과로도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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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대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라이브로그의 고도화를 통해 성과 측정, 데이터 수집, 마케팅 전략 수립, 광고 집행,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는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에 고객이 원하는 데이터 범위를 더욱 세분화해 가장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 전문회사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포부도 밝혔다.
"감사하게도 온라인 쇼핑몰뿐만 아니라 기업체에서도 라이브로그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관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라이브로그의 기능 개선을 비롯한 다채로운 IT 솔루션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회사 R&D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