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콘텐츠 큐레이션 페이지 ‘숲 픽’ 선봬

커뮤니티·이벤트 등 참여형 콘텐츠 마련

인터넷입력 :2025/08/12 10:46

SOOP은 콘텐츠 큐레이션 페이지 ‘숲 픽(SOOP PICK)’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숲 픽’은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의 흐름을 이어주는 큐레이션 페이지다. 이용자들이 놓친 콘텐츠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매일과 매주의 주요 방송을 정리한 ‘데일리’와 ‘위클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트리머 인터뷰 ‘핫터뷰’를 통해 좋아하는 스트리머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고 있다.

숲 픽은 SOOP의 전체메뉴 또는 ‘LIVE’ 탭의 ‘보이는 라디오’ 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SOOP의 콘텐츠 큐레이션 페이지 '숲 픽'. (사진=SOOP)

이와 함께 숲 픽은 ▲커뮤니티 ▲이벤트 ▲리워드 등 이용자 참여형 콘텐츠를 마련해 페이지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SOOP은 숲 픽을 통해 이용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라이브 스트리밍 생태계를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숲 픽은 스트리머의 라이브 콘텐츠를 한눈에 정리하고 큐레이션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매거진’ 카테고리의 ‘데일리’에서는 당일 진행된 콘텐츠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위클리’에서는 한 주간의 주요 콘텐츠를 정리해 제공한다. ‘스페셜’에서는 SOOP의 주요 소식과 공식 콘텐츠를 카드뉴스 형식으로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숲 픽은 이용자들이 새로운 즐길 거리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상영관’ 카테고리에서 오늘의 추천 VOD를 선별해 놓친 장면이나 다시 보고 싶은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돕고 있다. 또 스트리머의 매력과 방송 비하인드를 담은 인터뷰 ‘핫터뷰’를 통해 유저들의 관심을 높이고 참여로 이어지도록 지원하고 있다.

숲 픽은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환경도 구축하고 있다. ‘커뮤니티’ 카테고리는 이용자들이 콘텐츠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좋아하는 스트리머를 추천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또한 ‘즉석 이벤트’, ‘이달의 스트리머 발표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숲 픽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경품 응모에 활용할 수 있는 ‘픽 업’ 제도도 운영 중이다. ▲기사 읽기 ▲VOD 시청 ▲커뮤니티 글 확인 등 일상적인 활동만으로도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앞으로도 숲 픽은 유저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며 커뮤니티 활성화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핫터뷰의 주인공은 바로 너’와 같은 스트리머 기반 콘텐츠를 강화하는 동시에 ‘SOOP의 친근한 스트리머를 소개해주세요’ 등 유저가 직접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확대할 계획이다. 유저들이 직접 숲 픽의 콘텐츠를 정리하는 ‘SOOP프레스’ 기자단 확대 운영을 검토하고 단순 기사 작성을 넘어 미디어 및 IT 분야의 실무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전망이다.

SOOP은 “이용자가 콘텐츠의 소비자이자 창작자, 나아가 확산자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선순환 생태계를 확대 나갈 방침”이라며 “이용자 직접 콘텐츠 제작과 소통에 참여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