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형 우주 탐험 경험 제공"···쉐어박스, '쉐어링 코스모스' 선보여

23~25일 킨텍스서 열리는 '디지털퓨처쇼'서...신연식 대표 "오감 자극 우주에서 힐링 체험"

중기/스타트업입력 :2024/10/21 16:45

몰입형 XR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전문기업 쉐어박스(대표 신연식)가 오는 23~25일 킨텍스에서 열리는 '디지털퓨처쇼'에 참여, 우주 탐험과 철학적 성찰을 결합햐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는 XR 시네마틱 콘텐츠 '쉐어링 코스모스(Sharing Cosmos)를 선보인다.

관객들은 이 전시에서 우주선 이륙, 무중력 상태 체험, 포탈 열기 등 우주 신비를 탐험하며, 이를 통해 인간과 우주의 근본적인 관계에 대해 깊이 성찰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특히 2D 필름 아트와 현대적인 XR 환경을 결합한 독창적인 시각적 경험을 선사, 관객은 주인공이 겪는 심리적 변화를 체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신연식 대표는 "쉐어박스는 시각,촉각,청각 등 오감을 자극하는 양방향(인터렉티브) 경험을 통해 사용자에게 높은 몰입도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몰입감 있는 상호작용으로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넘나들며, 관객은 자신만의 이야기를 창조하고, 그 속에서 내면의 평화를 느낄 수 있는 이번 전시는 상호작용을 통한 오감 자극뿐만 아니라 우주 속 공간에서 휴식과 힐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