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권기수, 장윤중)가 카카오페이지 10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웹툰, 웹소설계에서 주목받는 ‘판타지’ 작품들로, ‘회귀검가의 서자가 사는 법’, ‘명가의 역대급 재능천재로 환생했다’, ‘패륜 공작가에는 가정 교육이 필요하다’, ‘불행을 몰고 오는 천재 배우’ 등 뛰어난 스토리와 작화를 자랑하는 작품들이다.
웹툰 ‘회귀검가의 서자가 사는 법’
웹툰 ‘회귀검가의 서자가 사는 법’은 웹소설 ‘재능 삼킨 마법사’로 잘 알려진 빵먹는다람쥐 작가의 원작을 각색한 기대 신작이다. ‘재능 삼킨 마법사’는 웹툰, 웹소설을 합쳐 약 4천200만 조회 수를 기록한 카카오페이지 대표 인기 IP 중 하나다. ‘회귀검사 서자가 사는 법’ 역시 개연성 가득한 치밀한 전개와 흥미진진한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약 1천300만회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작품 주인공은 최강의 힘을 가진 가문 라그나르의 서자 ‘테오’. 치열하게 노력했지만 재능이 없어 결국 비참한 죽음을 맞은 그는 특별한 능력에 힘입어 10년 전으로 회귀한다. 그리고 게임을 연상케 하는 시스템의 도움을 받아 자신과 소중한 이들을 위험에 빠뜨렸던 이들을 향한 통쾌한 복수를 시작해 나간다. 작품은 주인공이 다양한 등장인물과 얽히고설키며 성장하는 과정을 짜임새 있게 풀어내는 한편 속도감 높은 성장 서사로 쾌감을 안긴다.
양질의 캐릭터 디자인과 웅장한 액션도 볼거리다. 제작사 작가 및 협업 작가 7명 이상이 참여해, 액션 판타지 특유의 거대한 세계관과 화려한 액션을 역동적으로 풀어냈다.
‘명가물’ 매력 담은 ‘명가의 역대급 재능천재로 환생했다’
초현지 작가의 웹툰 ‘명가의 역대급 재능천재로 환생했다’도 팬덤이 탄탄한 수작 명가물이다. ‘가문’ 소재의 액션 판타지물을 뜻하는 이른바 ‘명가물’ 작품들 사이에서 론칭 초기부터 두각을 드러낸 플라이스 작가의 동명 웹소설 원작은 현재까지 2,500만회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액션 판타지의 중요한 요소인 주인공의 천재성이 두드러지는 작품으로, 전장에서 쓸쓸한 죽음을 맞이한 주인공이 명문가 막내아들이자 창술, 암살, 마법, 검술, 소환 등 다양한 재능을 지닌 천재 ‘데인 소그레스’로 환생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모든 재능을 갖고 태어난 주인공이 활약하는 과정을 흡인력 있는 필체로 풀어내는 한편 갖가지 검술과 마법에 대한 묘사로 흥미를 더한다. 전쟁 고아였던 주인공이 행복한 가정을 만나 가족들의 응원 속에 성장해 나가는 과정도 매력적으로 묘사되어 있다.
웹툰 작화는 수려한 그림체와 탄탄한 드로잉이 돋보이는 초현지 작가가 맡았다. 작가는 회차를 거듭하며 더욱 강렬한 액션 신과 판타지 세계의 스펙터클한 규모감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족도, 사랑도 지키는 로맨스 판타지 ‘패륜 공작가에는 가정 교육이 필요하다’
지난 9일 출시한 ‘패륜 공작가에는 가정 교육이 필요하다’는 론칭 직후 카카오페이지 실시간 랭킹 1위에도 오르며 시작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마지노선 작가가 쓴 동명 원작을 웹툰화 한 작품으로, 모미 작가의 완성도 높은 작화와 ‘악역에게는 청혼 받았습니다’, ‘꽃을 피우는 아기 가주님’ 등 로맨스 판타지 장르에 뛰어난 필치를 지닌 김손 작가의 각색이 더해져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작품은 따뜻한 마음씨의 가정교사 ‘에스텔라’와 까칠함 가득한 ‘디에고’ 소공작이 펼치는 로맨스 판타지 육아물이다. 본래 교사였으나 죽음을 맞은 후 소설 ‘위험한 공작가의 계약 결혼’ 속 등장인물 에스텔라로 환생한 주인공은 디에고의 이복동생 세실리아와 세드릭의 가정교사로 취업해 베르타 공작가에 입성한다. 그리고 자신만의 교육 방법과 미래를 아는 힘으로 제자들은 물론 디에고 소공작의 인생관과 삶을 바꿔나간다. 에스텔라 덕에 인정 없던 디에고가 타인을 살필 줄 아는 사람으로 변화하게 되는 따듯한 서사가 인상적인 작품이며, 두 동생들의 귀여운 작화도 감상의 묘미를 더한다.
힐링 드라마 ‘불행을 몰고 오는 천재 배우’
관련기사
- 한강 작품 신드롬에 '북커버·북마크'도 불티2024.10.16
- 카카오내비서 요즘 뜨는 '핫플' 확인 가능2024.10.16
- "지금까지 이런 회사 없었다"...리멤버, 새 사명·새 도약 선언2024.10.16
- 드라마앤컴퍼니, 리멤버앤컴퍼니로 사명 변경2024.10.16
오는 27일 출시하는 ‘불행을 몰고 오는 천재 배우’는 주인공 ‘연재’가 외로움을 딛고 행복을 찾아가는 감동적인 드라마 작품이다. 천재 배우로 불리는 주인공 ‘이연재’는 사실 주변을 떠도는 ‘불행’이란 존재로 인해 어린 시절부터 주변 사람들이 다치거나 아픈 일이 빈번했다. 이는 그에게 트라우마가 되고, 결국 곁에 사람을 두지않은 채 홀로 외로이 지낸다. 그러던 중 그는 연기를 시작하며 점차 불행과 트라우마에서 벗어나게 되고, 사람들과 함께 지내는 방법을 익히며 성장해 나간다. 작품은 외톨이였던 주인공이 사람의 온정을 느끼며 상처를 극복해 내는 성장 서사를 중심으로 독자들에게 큰 위로와 용기를 선사한다.
작품은 단웅 작가가 집필한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글과 그림은 앤트스튜디오에서 맡았다. ‘이번 생은 가주가 되겠습니다’, ‘악녀는 모래시계를 되돌린다’ 등 아름다운 작화와 짜임새 있는 스토리의 작품을 꾸준히 제작해 온 앤트스튜디오이기에, ‘불행을 몰고 오는 천재 배우’ 역시 높은 완성도와 함께 독자들에게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