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케이콘(KCON)이 처음 진출한 독일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독일 현지시간 기준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프랑크푸르트의 메쎄프랑크푸르트에서 ‘케이콘 GERMANY 2024’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현장과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약 170개 국가 및 지역의 410만여명 관객이 참여했다.
케이콘 스테이지와 미샌그릿, 페스티벌 그라운즈 등 다채로운 무대로 현장의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아울러 K-뷰티, K-푸드, K-패션 등 K-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26개사 총 40개 부스가 한국을 알렸다. CJ제일제당 비비고는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한국식 편의점을 선보여 케이콘에서만 만날 수 있는 K-푸드를 맛보려는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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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관 CJ ENM 음악콘텐츠사업본부장은 “독일에서 첫걸음을 내딛은 케이콘을 뜨거운 열정과 환호로 맞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올해 이어온 페스티벌형 멀티스테이지와 같이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와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신선한 기획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 미국 어바인을 시작으로 전 세계 각 지역에서 개최되어온 CJ ENM의 케이콘은 음악 콘텐츠를 중심으로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페스티벌 모델을 제시하며 한류 확산에 선구적인 역할을 해왔다. 12년 간 아시아, 중동, 유럽, 미국 등 전 세계 14개 지역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