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KT넥스알을 흡수합병한다. 자회사 KT DS가 보유한 KT넥스알 지분 전량을 취득하는 방식이다. AI 시대 핵심 자산인 데이터 전문인력을 확보하고 데이터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24일 KT는 자회사 KT DS가 보유한 KT넥스알 지분 100%를 취득 후 흡수합병한다고 공시했다.
신주 발행 없는 무증자합병으로 합병비율은 1대 0이다. 합병기일은 12월26일이다.
KT는 존속회사로 남고, KT넥스알은 합병 후 소멸된다. 인수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회사 측은 합병을 통한 경영효율성 제고가 목적이라고 밝혔다.
KT넥스알은 2007년 설립된 빅데이터 전문기업이다. 데이터 수집, 저장, 처리, 분석, 비식별화, 시각화까지 빅데이터 토털 솔루션의 개발 공급 구축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관련기사
- KT넥스알-나스미디어, 잠재고객 행동 예측으로 광고전환율 2배 높여2024.06.24
- KT넥스알, 송파구 고교생에 데이터 사이언스 진로 교육2024.05.09
- KT넥스알, AI 능력평가 시험문제 출제...수험서도 감수2023.07.31
- KT넥스알, 병무청 데이터 분석 기반 통계시스템 고도화2023.01.04
KT는 KT넥스알 데이터 전문인력을 흡수해 빅데이터 역량을 내재화하고 대외 사업 경쟁력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기업 대상으로 빅데이터플랫폼(NDAP), 데이터분석플랫폼(NEB), 데이터분산스토리지솔루션(NES), 개인정보비식별화솔루션(NEA) 등 주요 솔루션을 엔드투엔드로 제공한다.
KT 관계자는 “AICT 전략을 기반으로 데이터 혁신과 대외 데이터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합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