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일부 광고주와 사용자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돼 왔던 유튜브 '일시 정지 광고'가 새로운 광고 상품으로 출시됐다.
19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은 유튜브가 동영상을 일시 정지 했을 때 화면에 노출되는 광고 상품을 최근 선보였다고 보도했다.
새로운 광고 상품은 동영상을 일시 정지 하면 영상 크기가 줄어들고, 오른편 공간에 배너 형태로 노출된다. 하단에 닫기 버튼이 있어 다시 동영상으로 돌아갈 수 있고 재생 버튼을 눌러 없앨 수 있다. 동영상을 일시 정지 할 때마다 광고가 노출되는 것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광고는 스마트TV 등 일부 기기에만 도입된다. 모바일 기기 적용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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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소식을 보도한 또 다른 외신인 더버지는 2023년 유튜브가 제한된 광고주를 대상으로 일시중지 광고를 시범 운영했고, 이 때 광고주들에게 해당 광고가 큰 인기를 얻어 수익성이 증명됐다고 설명했다.
이미 훌루와 AT&T도 일시 정지 광고를 판매 중이다. 슬링TV의 경우 지난 7월 일시정지 광고를 도입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