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163만 회원 보유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과 협약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장소 제공·공동 프로젝트와 세미나 통한 인재 발굴 등 힘 모아

컴퓨팅입력 :2024/09/03 19:31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는 지난달 29일 집현관 10층 소회의실에서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과 교류 및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AI와 미디어 커머스 분야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해당 분야의 연구·혁신·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세종대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내 AI미디어커머스 전공을 설립하기 위해 이뤄졌다.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은 약 163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플랫폼으로, 소상공인 및 창작자의 성공을 위해 440여 개에 달하는 온라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세종대와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간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세종대 엄종화 총장, 이내성 대학원장, 허재영 경영경제대학장, 김형욱 대외협력처장, 경영학과 이용기 교수, 김상민 박사, 컴퓨터공학과 유성준 교수, 산업대학원 양재장 교수와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공기중 센터장, 박수연 리더, 최주아 프로가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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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협약을 통해 양 측은 AI와 미디어 커머스에서의 △기초, 응용 분야에 대한 학술 연구 및 개발 육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장소 제공 △공동 프로젝트·세미나·워크숍 등을 통한 인재의 발굴과 성장 지원 등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엄종화 세종대 총장은 “최근 인공지능이 빠른 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이번 협약은 세종대가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 나가 AI미디어커머스학과가 하나의 큰 독립된 연구·교육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