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롬이 한국갤럽과 함께 진행한 '국내 착즙기 시장 점유율 및 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 국내 착즙기 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한국갤럽은 지난 6월 35~59세 기혼 여성 중 착즙기 구입 경험자 또는 구입 의향자 520여명을 대상으로 국내 착즙기 시장 점유율 및 브랜드 인지도 조사를 진행했다.
휴롬은 브랜드 성과 지표 조사(BPI)에서 브랜드 인지, 구입, 태도 등 주요 지표를 종합한 결과 총 87점을 기록했다.
브랜드 인지 수준은 최초 인지도 81%, 비보조 인지도 84%, 보조 인지도 99%로 모든 항목에서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브랜드 선호 비율도 전체 응답자의 84%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착즙기 구입 경험자 중 97%가 휴롬 착즙기를 구입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휴롬 착즙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브랜드 만족도'가 83%로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 '착즙 효율성' 81%, '내구성' 76% 순으로 이어졌다.
착즙기 구입 경험자의 58%는 착즙기 구매 시 고려 요소로 착즙 효율성을 우선으로 꼽았다. 이어서 이용 효율성 44%, 브랜드 36% 순으로 나타났다.
착즙기 구입 채널로는 온라인 오픈마켓 26%, TV 홈쇼핑 21%, 네이버 쇼핑 15% 순으로 응답했다. 연령대가 30~40대인 경우 온라인 오픈마켓 구입 비율이 높았고, 50대는 TV 홈쇼핑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착즙기 구입 경험자의 53%는 '채소과일을 섭취하기 위해서 착즙기를 구입했다'고 답했다. 52%는 '착즙 성능이 좋아서(영양소 파괴 없이 착즙이 가능해서)', 42%는 '본인 또는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구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착즙기 구입 경험자의 73%는 일주일에 2회 이상 착즙기를 이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착즙주스를 음용하는 가족 유형으로는 본인 96%, 배우자 78%, 자녀 61% 순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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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마시는 착즙주스 유형으로는 응답자의 58%가 채소과일 혼합주스라고 답했다. 다음으로 과일주스, 녹즙 등이 뒤따랐다.
김재원 휴롬 대표는 "일상에서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법은 채소 과일을 생으로 골고루 먹는 것"이라며 "소비자분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자연에 가까운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저속 착즙 기술을 개발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