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이 글로벌 사용자 1억 명을 넘어섰다.
노션은 글로벌 시장을 비롯해 국내에서 가파른 성장을 기록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 속에서 한국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개인 유저를 비롯해 GS건설, 쏘카, 오늘의집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노션을 도입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혁신을 이끌며 디지털 전환(DX)을 추진하고 있다.
젊은 세대와 전문가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하나의 공간에 모아 유연한 업무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이다.
지난 2013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출범한 노션은 생산성 업무 툴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며 급속한 성장을 기록 중이다. 학생, 프리랜서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노션을 노트, 작업 관리, 데이터베이스, 위키, 캘린더 등에 활용하여 생각을 정리하고, 효과적으로 협업하며,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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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션은 이러한 성과의 주요한 요인은 노션의 사용자 중심의 개발 철학을 바탕으로 한 꾸준한 발전을 꼽았다. 지난 8월에 출시된 ‘노션 차트’ 기능의 경우 지속적인 요청을 신속하게 수용해 새로운 기능이 개발됐다.
박대성 노션 한국지사장은 “노션이 전 세계적으로 1억 명 이상의 사용자의 선택을 받으며 글로벌 생산성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하게 되어 기쁘다"며 "한국 시장에서 노션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한국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며 더욱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