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는 일본 게임 제작회사 아쿠아플러스의 인기 시리즈 ‘칭송받는 자’ 3부작 ‘칭송받는 자 흩어져가는 자들을 위한 자장가’, ‘칭송받는 자 거짓의 가면’, ‘칭송받는 자 두명의 백황’의 한글판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칭송받는 자’는 2002년 처음 공개된 이후 여러 편의 후속 게임 출시, 애니메이션화 등을 통해 꾸준히 사랑받아온 작품이다. 어드벤처 SRPG 장르로 방대한 스토리와 무거운 주제를 다루면서도 중간중간 밝고 재미있는 일상 스토리를 통해 유저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등 콘솔을 통해 한글판이 출시된 적은 있지만, PC게임 플랫폼에서 공식 한글화되어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총 3부작으로 구성된 ‘칭송받는 자’ 시리즈는 ‘칭송받는 자 흩어져가는 자들을 위한 자장가’로 시작된다. 상처를 입고 쓰러져 있던 주인공 하쿠오로가 에루루라는 소녀에 의해 구조된 후, 기억을 잃은 채 새 삶을 시작하면서 이야기가 펼쳐진다.
두 번째 작품인 ‘칭송받는 자 거짓의 가면’에서는 새로운 주인공 하쿠가 등장하여, 전작과는 다른 성격과 이야기를 선사한다. 전작의 인물들도 재등장하며, 새로운 인물들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더욱 풍부한 이야기를 제공한다.
3부작의 마지막 작품인 ‘칭송받는 자 두 명의 백황’은 전작의 이야기와 이어지는 내용이다. 두 나라 ‘야마토’와 ‘투스쿨’을 중심으로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전개된다.
관련기사
- 1분 만에 사전예약 마감…'로스트아크' 더현대 팝업스토어 가봤더니2024.08.24
- 스마일게이트, PC MMORPG '다크에덴' 스토브 채널링 서비스 사전 예약 시작2024.08.22
-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애니메이션으로 만난다2024.08.21
- 백영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BIC와 오랜 기간 협업…진정성 있는 파트너"2024.08.16
스토브는 이번 ‘칭송받는 자’ 3부작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특전을 준비했다. 출시 후 30일간 게임을 구매한 유저에게는 ‘OST & 아트워크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한 컬렉션 1종 이상 구매 유저는 추첨을 통해 원화 작가가 직접 디자인한 티셔츠,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BD, 아크릴 피규어 등의 굿즈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칭송받는 자’ 시리즈의 제작사 아쿠아플러스(AQUAPLUS)는 일본의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및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크(HIKE, 대표이사 미카미 마사타카)의 산하 기업으로,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이했다. ‘칭송받는 자’를 포함해 ‘투하트’, ‘화이트앨범’ 시리즈 등의 작품을 출시하여 업계에서 이목을 이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