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개발자협회, GIGDC 2024 수상자 발표...총 20개팀 선정

해외 게임쇼 전시, 멘토링 지원, 홍보영상 제작 등 지원

게임입력 :2024/08/16 16:34

한국게임개발자협회는 글로벌 인디게임 개발자 콘테스트(GIGDC) 공모전 수상자를 16일 발표했다. 

제작 부문(일반부‧대학부‧중고등부), 기획 부문(대학부‧중고등부)에서 각각 4팀(대상‧금상‧은상‧동상)을 선정해 총 20개 팀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수상자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진행 중인 ‘2024년 게임기획 지원(예비창업)’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팀 검귤단의 'KILLA'와 BBB의 '모노웨이브'도 포함됐다.

GIGDC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공모전이다.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 콘텐츠 제작 독려를 통해 인디 게임 제작 문화 활성화와 국내 게임 산업의 기반을 확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본 공모전은 매년 꾸준히 많은 게임 개발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4일까지 11일간 GIGDC202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접수를 진행했다.

GIGDC 2024 수상자들에게는 글로벌 진출 역량강화를 위한 태국 게임쇼 전시참여, 개발자 레벨별 맞춤형 역량 강화 프로그램 (멘토링), 게임전문 언론을 통한 인터뷰 기사 게재 및 홍보, 게임 및 팀 소개로 구성되는 인터뷰 형식의 홍보영상 제작 등의 지원이 제공된다.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주관사에서 발급되는 수료증이 제공되며 향후 개발사들을 위한 인큐베이팅 센터 소개 및 인디개 발사 면접 기회 등 부가적인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또한 올해 GIGDC 2024 협력사인 스토브인디, PTW(Pole to Win)에서 선정한 특별상

관련기사

수상자에게 지원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스토브인디 특별상 수상자에게 MG, 퍼블리싱 등 사업화 지원 협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PTW 특별상 수상자에게 기능성, 호환성 등 맞춤 QA를 지원하고 해외 진출을 위한 현지화 서비스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