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이 업무, 개인, 학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데이터를 보다 직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선보인다.
노션은 데이터베이스 시각화를 지원하는 '노션 차트'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노션 차트'는 도넛, 막대, 선 그래프 등 다양한 차트를 지원해 사용자가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쉽게 분석할 수 있다. 또 누구나 손쉽게 차트를 생성하고 다양한 색상·스타일로 맞춤형 차트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지라(JIRA), 깃허브(GitHub) 등 다양한 외부 툴과 연동돼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할 수 게 돼 있다. 대시보드 기능을 통해서는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관련기사
- 파이썬 시각화로 시작한 스트림릿, 생성형 AI로 나아가다2024.07.25
- 스노우플레이크 CFO "데이터 클라우드로 AI 기술 생산성 높일 것”2024.03.20
- 데이터브릭스, 미스트랄AI에 투자…플랫폼에 모델 통합2024.03.18
- 버드뷰 화해, ‘뷰티 브랜드 성장 지원 플랫폼’으로 도약한다2024.02.23
데이터 관리 측면에서는 자동 채우기 기능이 추가 됐다. 이에 따라 반복적인 데이터 입력 작업을 줄이고 데이터 분석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박대성 노션 한국지사장은 "많은 사용자로부터 데이터 시각화 기능에 대한 요청이 있었다"며 "이번 '노션 차트' 기능 출시로 보다 효과적인 노션 활용이 가능해져 기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