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T-B 브랜드 아트월’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방송/통신입력 :2024/08/16 11:26

SK브로드밴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T-B 브랜드 아트월’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처음 제정됐으며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SK브로드밴드는 T-B 브랜드 리뉴얼로 2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앞서 ‘iF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에서도 본상을 수상했다.

T-B 브랜드 아트월은 리뉴얼된 T-B 브랜드의 새로운 로고와 기업 비전, ‘AI 미디어 컴퍼니’라는 브랜드 핵심가치를 사옥 환경을 통해 구성원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디자인됐다.

또한 ‘BRAND ART SPACE’라는 콘셉트로 구성원이 브랜드를 미술 작품을 감상하듯 사옥 내 동료들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특히 ‘AI 미디어 컴퍼니’ 아트월의 경우 개발자 코드를 활용한 타이포그래피로 SK브로드밴드가 테크 기반 AI 미디어 컴퍼니로 거듭나겠다는 비전을 표현했다. 그 밖에도 새로운 T-B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아트월 디자인으로 양사의 시너지를 상징했다.

예희강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브랜드전략담당(겸임)은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레드닷에서도 수상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전략적 콘셉트와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브랜딩 한 노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SK브로드밴드의 ‘AI 미디어 컴퍼니’ 도약에 맞춰 혁신적이고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