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사업을 더욱 강화한다. LG CNS의 SaaS 제품인 싱글렉스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망이다.
LG CNS는 오는 21일부터 22일 양일간 '싱글렉스 라이브'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LG CNS는 ▲구매관리 ▲마케팅·영업 ▲제조/설비 ▲R&D·품질 ▲인사관리 ▲고객경험 분야 인공지능 전환(AX) 전략과 활용 사례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싱글렉스는 기업 업무에 필요한 핵심 솔루션들을 한 곳에 모아 기업들에 제공하는 LG CNS의 SaaS 플랫폼이다. 생성형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의 최신 디지털 전환(DX) 기술을 싱글렉스에 지속 반영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SaaS는 소프트웨어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사용자가 클라우드 환경에서 필요한 서비스만을 구독하는 방식이다.
눈에 띄는 점은 싱글렉스의 다방면 분포다. LG CNS는 계열사 LG전자뿐만 아니라 투썸플레이스, 파라다이스시티 등 약 30개 기업에 싱글렉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투썸플레이스는 기존 시스템의 번거로움을 싱글렉스 HR로 크게 줄였다고 응답했다. 임직원들의 급여 체계, 근무지 등에 따라 4개 시스템으로 각각 관리해야 했다는 것이 사유다.
LG CNS 측은 투썸플레이스에 100여 개에 달하는 인사 관리 기능을 싱글렉스 HR를 통해 하나로 모아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LG CNS 싱글렉스를 도입해 임직원 수천 명의 인사관리 체계를 통합하고 비즈니스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었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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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다이스시티도 싱글렉스를 통해 고객경험관리 업무에 도움을 받은 기업 중 하나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싱글렉스 윈 서베이'를 통해 ▲호텔 ▲쇼핑몰 ▲스파 등을 이용하는 연간 수백만 명 규모의 고객 피드백을 수집·분석해 고객 서비스 개선 등에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LG CNS 김대성 싱렉스 사업 담당 상무는 "기업 고객들이 싱글렉스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가치를 혁신할 수 있도록 사업을 적극 확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