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는 2024년 2분기 ▲판매 2만7천239대 ▲매출 9천848억원 ▲영업이익 105억원 ▲당기순이익 326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올해 상반기는 ▲판매 5만6천565대 ▲매출 1조9천866억원 ▲영업이익 257억원 ▲당기순이익 865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KG모빌리티는 올해 2분기에도 흑자를 이어갔으나 토레스 효과 종료, 경기침체, 국내 전기차 시장 둔화 등으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43.6% 감소했다. 다만 당기 순이익은 180억원에서 326억원으로 81.1% 증가했다.
KG모빌리티는 내수 판매 감소에도 불구하고 신제품 론칭 확대 등 해외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한 수출물량 증가와 함께 토레스 EVX 판매를 통한 CO₂페널티 환입으로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우호적인 환율이 실적에 영향을 줬다고 부연했다.
KG모빌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흑자는 2016년 상반기 이후 7년 만에 흑자를 기록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이다.
KG모빌리티는 하반기 수출 물량 증가를 위해 지난 3월 튀르키예와 뉴질랜드 시장에서 토레스 EVX 등 시승행사를 가진데 이어, 6월에는 뉴질랜드와 파라과이 등 아.태 중남미 시장에서 신차 론칭과 함께 현지 마케팅 강화에 나서는 등 수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실제로 상반기 내수 2만3,천978대, 수출 3만2천587대 등 총 5만6천565대를 판매해 지난해(6만5천145대) 대비 13.2% 감소했으나, 수출은 신시장 개척과 다양한 신모델 론칭 및 마케팅 강화 등 공격적인 시장 대응으로 9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지난해 보다 24.5% 증가한 상승세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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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수 확대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KG모빌리티는 내수 판매 확대를 위해 지난 5월 더 뉴 토레스와 토레스 EVX 및 코란도 EV 등 택시 모델 3종 그리고 토레스 EVX 밴 등을 출시했으며, 6월에는 일산에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열었다. 하반기는 토레스 쿠페의 차명 '액티언'이 출시될 예정이다.
KGM 관계자는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는 등 KG 가족사로 새롭게 출범한 이후 흑자 기조를 유지하며 경영정상화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며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시장 대응을 통해 판매 물량 확대는 물론 재무구조를 한층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