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대표 박재범)는 전자서식 솔루션 '포뮬라(Formula)’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굿 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의 객관적인 시험을 통해 시험대상 제품이 ISO 국제 표준 기반의 소프트웨어 품질 요구사항을 만족하는지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GS인증을 획득한 소프트웨어는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지정 등을 통해 중앙정부 및 공공기관에 공급될 수 있다.
은행, 보험사 등에서 종이 서식 대신 전자화된 서식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창구 시스템을 페이퍼리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PPR)이라고 부른다. 실제 종이 서식을 작성하는 대신 PPR 단말기 등을 활용하여 고객이 관련 정보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데이터화된 정보를 곧바로 활용하거나 저장할 수 있어 최근 많은 창구 업무 처리에서 활용되고 있다.
관련기사
- 인젠트, ‘오픈소스 DBMS 웨비나’ 다시보기 이벤트 진행2024.07.09
- [영상] 인젠트 ECM 엑스톰으로 콘텐츠 지식 자산화 구현2024.07.01
- 인젠트, ‘40도 커넥트 데이’서 오픈소스 DBMS 전략 제시2024.06.17
- 인젠트, 오픈소스 DBMS 급부상 요인 소개2024.06.05
인젠트의 전자서식 솔루션 포뮬라는 PPR 시스템을 위한 동적 로직 처리 방법이 적용되어 레거시 및 전자 창구 프로그램의 수정 없이 비즈니스 로직 변경에 실시간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시스템 적용 간소화, 유지 보수에 필요한 비용 절감 등의 이점과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UI ▲자동완성형 룰(Rule) 작성 및 검증 ▲다양한 DB/WAS 호환 ▲다양한 브라우저 호환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인젠트 박재범 대표는 "포뮬라는 'PPR 시스템을 위한 동적 로직 처리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하는 등 전자서식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며, “이번 GS인증을 계기로 공공 시장의 전자서식 구축 수요에 부응하며 경쟁력을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