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솔라, 인도 이어 일본 영향력 확대...'포워드 나이트 재팬 2024' 행사 마련

7월 16일 도쿄, 18일 교토에서 행사 개최

디지털경제입력 :2024/07/10 09:47    수정: 2024/07/11 13:44

글로벌 페이먼트 및 솔루션 기업 엑솔라가 인도에 이어 일본 내 사업 영향력 확대를 시도한다.

이 회사는 이달 일본 도쿄와 교토에 각각 세계 게임 마케팅 리더를 초대해 게임 시장을 진단하고, 사업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엑솔라는 '제 1회 포워드 나이트 재팬 2024' 행사를 일본에서 개최한다.

'제 1회 포워드 나이트 재팬 2024'는 엑솔라의 일본 진출에 발맞춘 행보다. 이 행사는 오는 16일 도쿄, 18일 교토에서 각각 개최한다. 도쿄 행사장은 시부야구 진구마에 1-14-30 위드 하라주쿠 홀(15시~19시40분), 쿄토 행사장은 미나미구 히가시쿠조 아키타초7 호텔 안테룸(17시~21시)에 마련한다.

행사 기간 각각의 전문가들은 다양한 관점과 혁신적인 아이디어 등을 공유한다. 또 게임 업계의 성장과 발전에 필수적인 여러 가지 주제가 주요 세션에서 다뤄질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 1회 포워드 나이트 재팬 2024' 개최 예고.

주요 발표사로는 엑솔라를 비롯해 ▲인도 게임 플랫폼 기업 나자라 ▲알리바바 클라우드 ▲클라우드 내비 ▲미스터 게임힛 등이 있다. 각각의 세션은 참가 기업들의 강점을 소개하고, 일본 게임 시장의 발전 등이 주요 주제다. 이중 엑솔라는 'Merchant of Record(MoR): 엑솔라 글로벌 진출 지원'을 주제로 발표한다.

엑솔라는 게임 결제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이 회사는 페이먼트와 퍼블리싱 솔루션을 제공해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게임 마케팅과 유통을 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같은 솔루션은 게임 배포, 마케팅, 수익 창출 업무를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인디 게임사부터 대형 게임사까지 다양한 규모의 개발사가 이용자를 확보하고 수익을 증대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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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LA에 본사가 있는 엑솔라는 넥슨, 펍지, 스마일게이트 등 한국 게임사와 협업 중이다. 여기에 밸브, 트위치, 로블록스, 유비소프트, 호요버스, 넷이즈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과 손을 잡았다.

엑솔라 측은 "게임 산업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산업 규모는 약 100조 엔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게임 개발사들은 각 국가별 다른 세금으로 수익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포워드 나이트 재팬 2024에서는 개발사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글로벌 전문가들이 모여 다양한 인사이트와 솔루션을 공유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