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어는 서버리스 엣지 컴퓨팅 솔루션인 패스트엣지를 정식 출시(GA)한다고 19일 밝혔다.
엣지에서 서버리스 애플리케이션 실행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이 저지연 고성능 패스트엣지 솔루션은 정식 출시와 함께 사용자 친화적인 그래픽 인터페이스(GUI) 및 유연한 요금제를 제공한다. 요금제는 무료, 프로, 엔터프라이즈 옵션 중에서 고를 수 있다.
패스트엣지는 지코어의 강력한 CDN을 활용해 애플리케이션을 최신 웹 브라우저에서 실행할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코드(웹어셈블리)로 컴파일할 수 있어 별도의 서버 구성이나 인프라 유지 관리 없이도 빠르고 효율적인 배포가 가능하다. 이로써 개발자는 지코어의 180개 엣지 PoP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요청 수정, 프론트엔드 서빙, 사용자 인증, 유연한 이미지 최적화, 사용자 지정 DNS 확인 등의 다양한 웹 개발 및 네트워크 최적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무엇보다 베타 버전에서 GA 버전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개발된 새로운 GUI를 통해 개발자를 위한 사용자 환경이 더욱 최적화됐다. 지코어의 고객 포털은 사전 구성된 애플리케이션 템플릿을 개발자가 보다 쉽고 간단하게 접근해 사용할 수 있는 프론트엔드를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 통계를 추적하고 요구사항의 변화에 맞춰 배포를 쉽게 수정할 수 있다.
패스트엣지의 격리된 샌드박스 환경은 애플리케이션 실행에 있어서 놀랍도록 빠른 속도와 업그레이드된 보안을 제공해 악성 소프트웨어로부터의 보호는 물론 일관된 고성능 환경을 보장한다.
지코어는 이번 GA 버전 출시와 함께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유연한 패스트엣지 요금제를 제공한다. 무료 요금제는 솔루션의 기능을 실험하고 탐색하고자 하는 관심층을 대상으로, 프로 요금제는 보다 복잡한 프로젝트를 위해 설계된 것으로 월 5유로(7천500원)에 런타임 기간 및 메모리 할당 증가 등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엔터프라이즈 요금제는 사용량이 많은 기업에 적합하며 특정 요구사항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설계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지코어, 엑솔라와 업무 협약 체결…글로벌 게임 배포 속도 향상2024.05.21
- 지코어, 웹어셈블리 기반 서버리스 컴퓨팅 제품 출시2024.02.07
- 지코어, 엣지에서 실시간 추론 ‘인퍼런스앳더엣지’ 솔루션 출시2024.06.10
- 지코어 "삶을 바꾸는 생성 AI의 위치는 엣지"2024.04.17
드미트리 새모쉬킨 지코어 CPO는 “패스트엣지는 개발자를 위한 엣지 컴퓨팅 환경과 경험을 한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사용자 상호작용에 대한 실시간 응답을 제공하기 때문에 오늘날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분산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는 데 최고의 선택이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서버리스 실행 환경을 조성해 앱 구축-테스트-배포 프로세스를 간소화해준다”며 “패스트엣지의 사용은 더 이상 클라우드 인프라를 유지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웹 개발 분야에서 시장 출시기간을 빠르게 단축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