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엑스는 지난 5월31일 일본 도쿄에 위치한 라쿠텐모바일과 라쿠텐심포니 본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말에 체결한 업무협약(MOU) 이후 한 달 만에 진행된 만남이다.
협약식에서 당시 스테이지엑스는 라쿠텐모바일, 라쿠텐심포니 간의 기술과 비즈니스 교류 등 분야에서 전략적 협업을 위한 포괄적인 프레임워크 구축을 협업하기로 했다.
스테이지엑스는 라쿠텐 방문에서 라쿠텐모바일, 라쿠텐심포니 임원들과 함께 효율적인 통신 인프라 구축과 운영 방식을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스테이지엑스, 컨소시엄 참여사와 정기 간담회 열어2024.06.05
- 제4이통 스테이지엑스, 6본부-1센터-1협의회 조직체계 구축2024.06.03
- 과기정통부, 스테이지엑스에 "자본금납입 계획 입증자료 다시 내라"2024.05.27
- 스테이지엑스 "자본금 규모·조달 계획 변경한 적 없다"2024.05.20
아울러 도쿄의 라쿠텐모바일 오픈 이노베이션 랩을 방문하여 라쿠텐의 클라우드 가상화, 운영자동화 솔루션, OPEN RAN 등 기술을 검토하는 활동을 했다.
서상원 스테이지엑스대표는 “라쿠텐의 광범위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바탕을 통해 스테이지엑스가 고객 중심의 네트워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며 “이번 방문은 양사 간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