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맞은 필모톡, SKB 누적 시청자 수 660만 돌파

Btv 고객과 배우의 진솔한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

방송/통신입력 :2024/05/22 09:43

SK브로드밴드는 Btv 가이드 채널에 편성된 오프라인 토크 콘서트 ‘필모톡’의 누적 시청자 수가 660만 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부터 ‘필모그래피 과몰입 토크쇼’라는 콘셉트로 배우와 관객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필모톡’ 행사를 홍대 T팩토리에서 매월 선보이고 있다.

지금까지 ‘필모톡’은 신청 고객만 1만5천명에 달하는 등 영화와 드라마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통해 날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최근 Btv 내 가이드 채널(50번, 999번)과 VOD에 편성된 ‘필모톡’ 행사 영상의 시청 지표가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가이드 채널 누적 시청자수는 660만 명을 넘었고, VOD는 20만 건 시청을 기록했다. 또 방송 기간 내 필모톡에서 다룬 배우의 영화와 드라마 출연작을 Btv 특집 메뉴로 편성, 방송 전후 14일 간 관련 VOD 매출이 약 5배 증가했다.

배우가 출연한 주요 작품들을 B tv ‘가치봄’ 콘텐츠로 편성해 농아인들도 손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관련 지표 역시 성장했다. 방송 기간 전후 14일 간 ‘가치봄’ 콘텐츠의 매출이 3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가치봄’ 콘텐츠는 한글자막, 화면해설을 넣어 시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이와 함께 필모톡은 가치봄 홍보 및 장애인 관람 환경 개선 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제23회 가치봄영화제에서 영화진흥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SK브로드밴드는 필모톡 1주년을 맞이해 관객과 배우의 만남 ‘필모톡:임윤아’를 이달 23일 홍대 T팩토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박참솔 SK브로드밴드 플랫폼 담당은 “필모톡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과 참여 덕분에 1년 동안 이어져 오고 있다”며 “필모톡을 통해 Btv에 대한 시청자 경험을 유도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Btv의 찐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