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가 쿠키런 지식재산권(IP)의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
'쿠키런: 킹덤'으로 실적 개선에 성공한 이 회사는 신작 '쿠키런: 모험의 탑' 출시로 재도약을 시도한다.
16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데브시스터즈는 신작 '쿠키런: 모험의 탑'의 출시 준비에 팔을 걷어 붙였다.
'쿠키런: 모험의 탑'은 실시간 협력과 생동감 있는 직접 조작 전투경험을 결합한 캐주얼 협동 액션 장르다. 쿠키런 시리즈 모바일 게임 최초로 3D 모델링이 적용됐으며, 다양한 기믹과 몬스터로 가득한 '팬케이크 타워'를 오르기 위해 쿠키 고유의 전투 능력과 속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이 게임은 올해 초 실시한 비공개 테스트(CBT) 당시 역동적인 3D 액션 어드벤처 형태의 콘텐츠로 많은 이용자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이 게임은 오는 26일 출시를 앞두고 사전 등록자 수 100만 명을 넘기며 쿠키런 게임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데 성공하기도 했다. 이 게임이 데브시스터즈의 하반기 성장을 이끌지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다.
데브시스터즈는 2024년 1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 회사는 지난 8일 잠정 실적 발표를 통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595억 원, 영업이익 81억 원, 당기순이익 95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힌 바 있다.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8.26%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한 성과다.
이 같은 실적 개선은 '쿠키런: 킹덤' 성과가 견인했다. 이 게임의 1분기 평균 활성 및 신규 이용자 수는 지난해 4분기 대비 각각 40%, 225% 상승했다. 중국을 제외한 이 게임의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는 6천5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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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일각은 이 회사의 성장 잠재력은 충분하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쿠키런 IP 인지도 기반 신작을 잇따라 선보여 성과를 내서다. '쿠키런: 모험의 탑'이 흥행하면 '쿠키런' IP 영향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쿠키런: 킹덤으로 1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한 데브시스터즈가 쿠키런 IP 신작 쿠키런: 모험의 탑을 앞세워 다시 한 번 재도약을 시도한다"며 "쿠키런: 모험의 탑이 데브시스터즈의 하반기 실적을 견인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