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란이 국내 럭셔리 플랫폼 최초로 전 세계 151개국 배송이 가능한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을 정식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발란은 지난 3년간 글로벌 시장 조사와 글로벌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2일 글로벌 서비스 ‘발란 닷컴(balaan.com)’을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 발란 글로벌 서비스 지역은 미국, 중국, 일본, 아랍에미리트, 이탈리아, 프랑스 등 주요 국가가 포함된 아메리카·유럽·아시아·오세아니아·아프리카 5개 대륙 총 151개국이다.
이로써 전 세계 주요국에서 발란의 6천 개 브랜드 5백만여 개 상품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올해 해외 거래액 목표는 1천억원 수준이다. 발란은 해외 주요 경쟁사 대비 강력한 상품 소싱력과 우수한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향후 3년 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럭셔리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다.
발란 닷컴은 모든 상품 검수·배송·고객 서비스를 발란 본사에서 직접 담당해 상품 신뢰성과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영어를 기본으로 인공지능 (AI) 기술 기반 총 20개 언어 자동 번역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에 따른 관·부가세, 배송비 또한 결제 시 자동계산이 되게 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글로벌 서비스 출시에 앞서 핵심 임원을 포함한 발란 실무단은 유럽 현지 주요 부티크를 방문, 각 국가 명품 소비 트렌드와 발란의 글로벌 전략을 공유하고, 발란 글로벌 서비스 정식 출시 관련 부티크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발란은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국내 브랜드 해외 진출을 돕는 K-럭셔리 사업 수출길 역할을 한다. 발란은 창사 이래 첫 신사업 K-럭셔리를 통해 국내 우수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발굴해 왔다. 현재 입점해있는 300여 개 국내 컨템포러리 브랜드들은 발란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해외 진출이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발란은 글로벌 서비스 출시를 계기로 K-럭셔리 브랜드 규모도 점차 더 확대해 세계 시장에 K-패션 위상을 더 올린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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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발란 글로벌 서비스는 국내 서비스와는 다르게 더욱 직관적이고 현지화된 인터페이스, AI 기반 맞춤 상품 제안 등 해외 소비자 공략을 위해 차별화를 꾀했다. 나아가 각국의 변화하는 소비 패턴과 트렌드에 맞춰 상품 추천과 최저가 상품 정보 등을 탄력적으로 제공한다.
발란 관계자는 "글로벌 서비스 출시는 발란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첫걸음일 뿐”이라며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국내를 넘어 세계로 시야를 넓혀 K-럭셔리와 함께 세계 명품 시장에 존재감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