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대표 박재범)가 체계적인 API 관리를 통한 기업 비즈니스 지원을 확대한다.
인젠트는 오픈 API 전주기 관리 솔루션인 ‘에이피아이엠(APIM) v3’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GS인증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굿 소프트웨어(GS) 인증은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의 객관적인 시험을 통해 시험대상 제품이 ISO 국제 표준 기반의 소프트웨어 품질 요구사항을 만족하는지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GS인증을 획득한 소프트웨어는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지정 등을 통해 중앙정부 및 공공기관에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인젠트 APIM은 오픈 API를 활용한 데이터 유통 생태계 구축을 위해 API 카탈로그 관리 및 개발자 관리, 인증/인가, 통계/모니터링 등의 필수 기능을 패키지로 제공하는 전문 오픈 API 관리 솔루션이다.
인젠트의 생성부터 폐기까지 전 주기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하며, 웹 기반 대시보드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API에 대한 단일 진입 포인트 역할 등을 하는 ‘API 게이트웨이’, API 발급과 샘플 코드 등을 제공하는 ‘API 포털’, API 서비스 상황 모니터링 및 변환 기능 등을 제공하는 ‘API 매니저’로 구성된다.
관련기사
- 인젠트, GS 1등급 획득한 엑스퍼DB v15 신뢰도 인증2024.04.02
- 인젠트-kt 클라우드, 시큐드라이브 CSAP ‘중’등급 취득2024.03.26
- KT클라우드, SaaS형 문서중앙화로 공공 업무 혁신 지원2024.03.06
- 인젠트-오픈메이드컨설팅, 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확대2024.02.28
이와 같은 편의성 및 표준 준수를 통한 호환성 보장으로 출시 이후 현재까지 다수의 공공, 유통, 금융 고객사에 구축된 바 있다.
박재범 인젠트 대표는 “APIM은 다수의 개발자가 동시에 개발, 보수할 수 있는 오픈 API 플랫폼으로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며, “이번 GS인증을 계기로 체계적인 API 관리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 창출에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