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신작 꺼내는 넷마블, 아스달-나혼자만레벨업 출시 준비 박차

아스달연대기 4월 24일 오후 8시 출시...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5월 출시

게임입력 :2024/04/16 10:38

넷마블이 신작을 앞세워 실적 개선에 본격 나선다. 이 회사가 2분기에 출시할 예정인 신작은 3종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4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한 넷마블이 올해 신작 흥행으로 추가 성장에 나설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16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이 신작 출시일을 잇따라 확정해 공개했다.

넷마블, 아스달연대기_사전등록 200만 돌파.

먼저 이 회사는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 중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스달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오는 2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사전 등록자 수 200만 돌파 뿐 아니라 사전 캐릭터명 선점에 이용자들이 몰리며 흥행에 기대를 높이기도 했다. 이 같은 반응은 드라마 '아스달연대기'의 인지도에 MMORPG 게임 팬들의 관심을 받았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아스달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대규모 권력 투쟁의 재미를 강조한 작품이다. 이 게임은 3개 세력 간의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적용했으며, 클래스별 역할 수행이 강조된 전투를 통해 MMORPG의 본질적인 재미를 추구한다.

넷마블가 5월 중 출시할 예정인 '나 혼자만 레벨업 : 어라이즈'.

또 이 회사는 다음 달 넷마블네오가 제작 중인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를 꺼낸다는 계획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유명 웹툰 IP를 계승한 작품으로, '아스달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함께 흥행 여부에 시장의 관심을 사로잡은 상태다. 이 게임의 사전 등록자 수가 500만 명을 넘어섰고, 태국 등 테스트 지역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한 영향이다.

특히 넷마블은 한국 미국 일본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참가하는 '국가 권력급 헌터 대항전'을 마련하고, 서울 도심지 옥외 및 버스 지하철 광고로 게임 알리기에 본격 나섰다.

이번 대항전의 경우 게임 메인 콘텐츠 중 하나인 시간의 전장으로 진행된다. 글로벌 최종전은 다음 달 17일에 실시한다. 시간의 전장은 극한의 컨트롤이 요구되는 콘텐츠로, 최적의 공략으로 가장 빠르게 스테이지를 완료한 팀이 승리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수준 높은 원작 구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활용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 블록버스터 신작 MMORPG 레이븐2 4월 18일 온라인 쇼케이스 예고.

여기서 끝이 아니다. 넷마블은 자체 제작하고 있는 MMORPG '레이븐2'의 출시 준비도 서두르고 있다.

'레이븐2'는 전작 세계관 특유의 다크 판타지 콘셉트를 활용했으며,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이 게임의 홍보모델로는 배우 차승원이 발탁됐다. 차승원은 전작 '레이븐'에 이어 후속작 '레이븐2'의 모델로 활동해 눈길을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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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븐2'의 세부 내용과 출시일은 오는 18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시장에서는 레이븐2가 전작이 기록한 출시 40일 기준 일일 사용자 수(DAU) 100만 명을 넘어설지 예의주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넷마블이 신작 출시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아스달연대기와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각각 이달과 다음 달 출시된다면, 레이븐2 출시 일정 공개가 임박했다"며 "넷마블이 상반기 신작을 앞세워 기대 이상 실적 성장에 성공할지 지켜봐야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