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애플 비전 프로로 로봇 개 조종한다

컴퓨팅입력 :2024/03/19 16:57    수정: 2024/03/20 23:09

애플의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로 로봇 개를 제어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 공개됐다고 IT매체 기가진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메사추세츠 공대(MIT) 연구진들은 원격으로 로봇을 움직일 수 있는 애플 비전 프로 앱을 개발해 선보였다.

비전프로로 로봇을 조종할 수 있는 앱이 개발됐다. (영상=엑스 @younghyo_park)

연구진들이 공개한 영상에서 비전 프로를 착용한 상태에서 손 동작으로 로봇 개의 동작을 제어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에서 해당 앱을 개발한 MIT 박사과정 박용효 씨가 비전 프로를 쓰고 움직이는 대로 로봇 개가 이를 따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트래킹 스트리머’(Tracking Streamer)로 명명된 이 앱은 비전 프로를 착용한 사람의 머리와 손 움직임을 추적해 같은 와이파이에 연결돼 있는 로봇의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다.

사진=엑스 @younghyo_park

비전 프로와 연결된 로봇은 기기에서 전달받은 데이터를 움직임으로 변환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은 사용자의 손과 머리 등 모두 26개 지점의 높이와 제스처 등을 추적한다.

연구진들은 소스코드 저장소 깃허브에 지난 9일 논문을 통해 해당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관련기사

연구진들은 해당 논문을 통해 비전 프로를 통해 로봇에게 사람들이 움직이는 방식을 가르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손을 허리 아래로 내리거나 엉덩이 위에 올리는 경우 손 동작 인식이 잘 되지 않는 등의 문제점이 남아 있어 향후 개선이 필요하다고 연구진은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