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시스템에버'에 실시간 전자결재 기능 추가

가비아의 그룹웨어 '하이웍스'와 연동…모바일 사용 가능해져

컴퓨팅입력 :2024/02/20 09:13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자사 솔루션 '시스템에버'에 실시간 전자결재 기능을 추가한다.

영림원은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에버에 가비아의 그룹웨어 '하이웍스'를 연동해 실시간으로 전자결재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20일 밝혔다. 

가비아의 하이웍스는 클라우드형 그룹웨어다. 전자결재를 비롯해 경비지출관리, 전자세금계산서, 근태 관리 등 비즈니스 운영, 관리에 필요한 실용적인 기능들을 통합 지원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자사 솔루션 '시스템에버'에 실시간 전자결재 기능을 추가했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이번 기능 확장을 통해 기업 고객은 ERP 문서 기반으로 일원화된 전자결재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실무자가 ERP 솔루션에서 구매나 발주 업무를 처리하면, 그룹웨어에서 별도로 품의서를 올려야 했다. 연동된 시스템에서는 ERP 솔루션에서 바로 전자결재 품의를 올릴 수 있다.

하이웍스와 연동된 시스템에버는 모바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시간, 장소, 기기에 구애없이 시스템에버에서 상신한 결재문을 결재하고 결재 현황을 조회할 수 있다.

관련기사

연동서비스 사용법은 간단하다. 하이웍스를 사용하는 기업에서는 전자결재 페이지에서 영림원의 토큰을 발행하면 된다. 발행된 토큰을 영림원 시스템에서 ERP 페이지에 입력하면 두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다.

영림원 권기석 클라우드사업부 사업부장은 "기업의 디지털전환 촉진의 일환으로 그룹웨어와 ERP 연동을 통한 편의성 향상이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고객기업이 더욱 경쟁력 있는 경영전략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