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애플 비전프로용 실시간 지원 앱 발표

컴퓨팅입력 :2024/02/06 10:38

팀뷰어는 애플의 비전프로를 위한 실시간 지원 앱 ‘팀뷰어 스페이셜 서포트’ 앱을 6일 발표했다.

해당 앱은 몰입형 지원 서비스, 애프터 서비스 및 현장서비스에 대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높은 효율성과 빠른 속도의 디지털 고객 경험을 확보한다. 팀뷰어의 혁신 역량은 사용자가 다양한 환경에서 원격으로 접근하고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몰입형 지원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며, 빠르고 효과적인 대응으로 생산성 제고는 물론,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킨다.

애플 아이폰 12 프로 이상 기종 및 iOS 17을 설치된 애플 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팀뷰어 스페이셜 서포트’는 AR킷과 탑재된 라이다 스캐너를 이용해 지원이 필요한 기기의 3D 모델을 정밀하게 캡처한다. 공유 세션을 이용해 원격지에 있는 전문가는 애플 비전 프로에서 ‘팀뷰어 스페이셜 서포트’ 앱을 사용해 아이폰으로 정밀하게 캡처된 시각 모델과 상호 인터랙션이 가능하며, 동기화된 3D 모델을 토대로 전문가는 주석 및 3D 시각 기술을 이용해 현장 기술자에게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다.

애플 비전 프로용 팀뷰어 스페이셜 서포트 앱

팀뷰어는 산업용 AR(증강 현실) 플랫폼 ‘팀뷰어 프론트라인’의 글로벌 선도적 입지를 바탕으로 애플 비전 프로용 산업 특화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는 제조, 애프터 서비스 및 현장 서비스 프로세스의 디지털 전환 분야에서 팀뷰어가 축적한 기술역량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팀뷰어는 SAP, 마이크로소프트,  지멘스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가지고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에 디지털 혁신을 돕고 있다.

브라이언 발라드 팀뷰어 제품 관리 및 솔루션 제공 부문 수석부사장은 “팀뷰어의 핵심 역량은 원격 지원 및 협업을 제공하는 것으로, 이를 바탕으로 애플 비전 프로에서 고객에게 기존에 불가능했던 새로운 차원의 정확성과 시각적 깊이, 정교한 디테일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 차별화된 몰입형 기능은 단순한 데스크톱 지원을 넘어 복잡한 기기로 중요한 정보를 쉽게 전달해 현장에서 기계와 시스템을 즉각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그는 “이를 통해 대응 시간을 단축하고 오류를 줄여 궁극적으로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원격에서 제공할 수 있는 전문 지식 간의 격차를 해소해 인력 부족 및 원활한 지식 전달의 요구를 효과적으로 해결한다"고 강조했다.

팀뷰어 고객은 기존 라이선스를 이용해 ‘팀뷰어 스페이셜 서포트’를 일상 업무에 통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