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의 사내독립기업(CIC) 패스트캠퍼스가 삼성 강남과 손잡고 '생성형 AI'를 주제로 한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패스트캠퍼스와 삼성 강남이 함께 준비한 이번 클래스는 삼성전자의 체험형 스토어 삼성 강남에서 이달 6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매주 화요일 진행된다. 'AI로 10초 만에 만드는 나만의 캐릭터 제작'과 '인공지능으로 만드는 나만의 특별한 사진 제작' 두 가지 클래스가 격주로 진행되며, 패스트캠퍼스 AI 기획 그룹 김승민 그룹장이 수업을 맡았다.
이번 클래스는 생성형 AI에 대한 기초부터 활용까지, 입문자들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인공지능의 작동 원리와 활용 사례를 이해하고,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방법을 배운다. 강의를 마치면 누구나 AI를 활용해 다양한 창작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
패스트캠퍼스는 클래스 참가자를 위해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패스트캠퍼스가 특별 제작한 누구나 포토샵으로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는 '디자인 레벨원: 포토샵으로 시작하는 디자인 첫걸음'과 수학 없이 인공지능을 만들 수 있는 '딥러닝 레벨원: 왕초보도 만들 수 있는 16가지 인공지능' 강의를 30일 동안 무료로 제공한다. 또 패스트캠퍼스 AI 분야 강의를 반값에 들을 수 있는 5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 패스트캠퍼스, 직무별 AI 활용 사례 공유한다2024.01.24
- 올해 성인 교육 시장 핵심 키워드는 ‘생성 AI'2024.01.22
- 원티드랩-데이원컴퍼니, IT 교육 활성화·채용연계 지원 힘 모은다2023.12.21
- 어도비는 어떻게 ‘생성형 AI’ 기술로 기업 콘텐츠 혁신 도울까2023.12.06
패스트캠퍼스CIC 김승민 그룹장은 "인공지능을 어려워하시는 분들께 인공지능은 어렵지 않다는 것과 모두가 인공지능 시대에 잘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이번 클래스를 열게 됐다"며 "패스트캠퍼스가 준비한 클래스를 차근차근 따라오다 보면, 수업이 끝날 무렵에는 누구나 AI 전문가가 돼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클래스 신청은 AI에 관심을 갖고 있다면 누구나 패스트캠퍼스 홈페이지 또는 삼성닷컴의 삼성 강남 컬쳐랩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