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설 연휴 기간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네트워크 특별 관리 대책을 마련했다고 4일 밝혔다.
KT는 8~13일 1천3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하고, 과천 네트워크 관제 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유무를 24시간 모니터링한다.
또 트래픽 자동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전국 유무선 트래픽 사용 현황을 실시간 분석하고, 이상 상황 발생 시 이동기지국, 이동발전기 등 긴급복구 물자를 즉각 투입해 대응할 계획이다.
회사는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서울역, 수서역,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1천여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해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과 서비스 품질 점검을 마무리했다고 설명했다.
명절 기간 영상 통화가 무료로 제공되는 만큼, 안부전화 등 통화량 급증에 대비해 호 제어 서버 등 관련 시설 일체 점검을 완료했으며 통신 서비스 이상유무를 사전에 탐지할 수 있는 서비스 이상 감지 시스템을 적용해 이용자 서비스에 문제 없도록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명절 기간 안부 인사, 주문, 결제 등을 사칭한 스미싱 문자가 증가할 것을 대비해 악성 사이트를 식별, 차단할 수 있는 기술을 도입해 스미싱으로 인한 이용자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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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 대외 기관과 신속하게 정보를 공유하고 KT 보안관리 체계를 강화해 점점 대형화, 지능화 되고 있는 DDoS 공격 등 각종 침해 공격에도 철저히 대비할 예정이다.
오택균 KT 네트워크운용본부장은 “설 연휴기간 중 불편함 없이 즐거운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네트워크 품질관리, 안정운용 체계를 강화했다”며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