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커뮤니케이션즈는 양방향문자 서비스 텔톡 도입한 호텔이 팩스나 이메일을 통한 신분증 수령 업무보다 처리 시간이 단축되고,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였다고 18일 밝혔다.
텔톡은 일반 전화번호를 활용해 문자를 수신, 발신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제주에 위치한 한 호텔은 고객으로부터 신분증 사본을 받아야 하는 업무에 텔톡을 도입했다.
고객은 호텔 대표번호로 신분증을 사진 찍어 문자로 보내면, 호텔 측은 추가 작업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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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효율성이 향상됨에 따라 직원들의 업무 부담도 줄었다. 고객은 1분 내에 신분증 사본을 보낼 수 있으며, 호텔 측은 문자로 신분증 사본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호텔측은 텔톡의 활용 범위를 예약, 문의 등 다양한 업무로 확장할 예정이다.
텔톡은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문자 수신, 발신, 자동응답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업의 고객 서비스, 업무 효율화, 재택근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