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는 벅스 앱에 essential;(에센셜) 탭을 신설하고 편의성 강화를 위한 신규 기능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NHN벅스는 벅스 앱 메인 탭 가장 우측 영역에 ‘essential;’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벅스 앱 이용자는 한 곳에서 NHN벅스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의 모든 것을 편하게 확인하고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다양한 신규 기능 제공으로 essential; 이용 편의성도 대폭 강화했다. essential; 탭에 진입하면 장르 및 분위기별 태그를 선택해 빠르게 원하는 테마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태그 퀵 메뉴’가 눈에 띈다. 또한 음악 청취 데이터 기반으로 지금 인기 있는 essential;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는 ▲‘인기 TOP 10’, 플레이리스트 감상 히스토리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최근 들은’ 등 새로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최수연 네이버 대표, 뉴스 조직 직접 이끈다2024.01.04
- 지난해 법정제재 가장 많이 받은 홈쇼핑은2024.01.04
- "겨울방학 특수 잡아라"...스마트 학습지 뭐가 좋을까2024.01.04
- 메이크샵, 컨텐츠랩 비보와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 맞손2024.01.05
앞서 NHN벅스는 유튜브 채널보다 폭넓은 장르로 선곡된 essential; 특별 콘텐츠를 벅스 앱에서 제공해왔다. 또한 풀스크린 및 세로 모드 지원, 다음 곡 재생, 재생 곡 정보 확인 등의 특화 기능이 있는 essential; 전용 플레이어도 벅스 앱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NHN벅스 관계자는 “벅스 앱에서 더 편하고 풍성하게 essential;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essential;의 감성으로 각양각색 다양한 공간의 분위기가 완성되는 공간 큐레이션 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