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TV 운영사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소외계층 시니어를 지원하는 소셜 브랜드 신이어마켙과 진행한 '할머니가 들려주는 24절기(節氣)' 엘리베이터TV 시리즈를 입주민 1천만명이 시청하는 가운데, 동짓날인 12월 22일에 '동지(冬至)편'을 송출하며 완결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협업한 신이어마켙은 폐지 수거, 빈곤층 노인에게 보다 나은 일자리를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 아립앤위립이 운영하는 소셜 브랜드다. 2030세대가 상품을 기획하고, 시니어들이 제작과 포장을 담당하며 청년과 노년이 서로 가까워지는 마켓을 추구한다.
3월부터 포커스미디어가 제작·송출한 할머니가 들려주는 24절기 엘리베이터TV 시리즈는 신이어마켙에서 활동하는 어르신들이 손으로 그린 그림과 삐뚤빼뚤하게 작성한 손 글씨로 춘분, 대서, 추분, 동지 등 우리나라 절기의 의미와 풍습을 입주민에게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다.
관련기사
- 포커스미디어, 겨울 산행 엘리베이터TV 캠페인 진행2023.11.24
- 포커스미디어, 데이터 기반 옥외광고 컨퍼런스 성료2023.11.03
-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 1천만 시청자에게 부산 명소 소개2023.10.24
- 포커스미디어, '데이터 기반 디지털 옥외광고' 공개2023.10.20
절기마다 할머니들이 엘리베이터TV 영상에 출연하며 "동지를 지나야 한 살 더 먹어요"처럼 아이들에게 옛날 이야기해 주듯이 정겹게 설명하는 점이 입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포커스미디어 브랜딩팀 홍소정 매니저는 "우리 사회에서 노인은 '선배 시민'이자 시니어로서 풍부한 경험과 지혜를 갖고 있다"며 "엘리베이터TV는 전 연령이 시청하는 생활 밀착형 플랫폼인 만큼 다양한 고객층에게 유익한 콘텐츠로 사랑받는 커뮤니케이션 컴퍼니가 되겠다"고 말했다.